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카카오톡 쇼핑하기] 2020년 동반성장 현황

2인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로 특별한 할인

카카오톡 스토어에서 판매중인 상품을 고객에게 추천하는 서비스다. 대표적으로, 2인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을 통해 매일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카카오톡 스토어 친구 대상으로상품할인, 고객이 친구에게 쇼핑하기 상품에 대해 소문내면 받을 수 있는 특별한 할인 혜택 등 독자적인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의 구매 만족도가 높은 상품을 실시간으로 소개해주는 큐레이션과 단골 스토어의 신상품 소식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History


2017년 06월 ㅣ 카카오톡 스토어 CBT(비공개 베타테스트) 시작 

           11월 ㅣ 소문내면 할인 기능 추가 

2018년 01월 ㅣ 카카오톡 쇼핑하기 CBT 오픈 

2018년 10월 ㅣ 카카오톡 쇼핑하기 정식 오픈 

2019년 06월 ㅣ 2 인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 기능 추가 

2020년 10월 ㅣ 톡딜 기프트카드 출시



대표 파트너 사례


1) 해남군청

① 대표 상품 : 해남 땅끝햇살 쌀, 해남 꿀고구마말랭이

② 성장수치

20년 거래액, 19년 대비 34배 이상 신장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 약 8만명 48배 증가(전년 대비)


③ 파트너사 스토리

지역 특산품 온라인 판매에 가장 적극적인 기초자치단체, 온라인 판매를 민간기업에 위탁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내부 전담조직을 두어 전문성과 연속성을 가지고 운영하여 쇼핑하기 내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 코리아보드게임즈

① 국내 최대 보드게임 유통사 / 대표상품 : 할리갈리, 루미큐브

② 성장수치

20년 거래액, 19년 대비 3배 이상 신장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 약 3만명 51% 증가(전년 대비)


③ 파트너사 스토리

국내 최대 보드게임 유통사로, 20년 9월에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오프라인 박람회를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쇼핑하기 톡딜 보드게임콘’으로 전환 개최하였으며, 보드게임에 관심이 있는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대상으로 매주 신작 게임을 소개하며 높은 성과를 내고 있다.



3) 주식회사 뉴트리원

① 대표상품 : 전지현 비비랩 저분자 피쉬콜라겐, 정우성 트리플엑스 127 멀티비타민

② 성장수치

20년 거래액, 19년 대비 2,128배 이상 신장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 약 6만7,000명 2배 이상 증가(전년 대비)


③ 파트너사 스토리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하여 카카오톡 내 뉴트리원 스토어라는 인식을 명확히 심어주며, 주력 핵심상품 발견 및 재구매로 이어지는 성장경험을 얻게 됐다. 또한, 입소문이 중요한 제품 특성상 2인 공동구매 톡딜이 자연스럽게 바이럴 효과와 매출 증대를 가져왔다.

매거진의 이전글 [카카오톡 선물하기] 2020년 동반성장 사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