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에 맞는 특화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
카카오톡 친구들과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로 ‘선물’의 의미와 목적에 맞는 특화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교환권으로 시작해 선물을 받는 사람이 직접 주소를 입력해 실물 수령이 가능한 배송상품 판매 등 모바일 선물 문화를 선도 중이다. 명품/매스티지 등 프리미엄 상품군 확장과 더불어, 세분화된 선물 니즈를 만족시키는 다양한 큐레이션 콘텐츠 등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며 진화하고 있다.
History
2010년 10월 ㅣ 서비스 오픈
2014년 07월 ㅣ 모바일교환권 환불적립금 정책 적용
12월 ㅣ 위시리스트 설정 ‘좋아’ 기능 추가
2015년 07월 ㅣ 메시지카드 기능 추가
2017년 10월 ㅣ 감동카드 기능 추가
12월 ㅣ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
2018년 05월 ㅣ 카카오톡 프로필에 생일인 친구 선물하기 배너 추가
2019년 05월 ㅣ 오픈채팅 내 선물하기 서비스 추가
10월 ㅣ 랜덤 선물하기 기능 추가
2020년 06월 ㅣ 상품상세 / 선물함 매장찾기 기능 추가
11월 ㅣ 선물하기 리뷰 도입
1) 오아 주식회사
① 대표 상품 : 오아 트래블러 목베개 마사지기
② 성장수치 (2020.10 기준)
연간 매출 성장률 178% 상승
연간 누적 거래액 74.5억원
선물하기 판매량 25만 여개 (83% 선물용 구매)
③ 파트너사 스토리
1인 가구용 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음. 가볍게 선물하려는 고객층과 잘 맞고, 선물하기에 더 적합하도록 선물패키지를 강화하고 톡별상품을 별도로 기획하며 동반성장 중
2) 비모뉴먼트
① 대표상품 : 화이트 트러플 미스트 세럼
② 성장수치 (2020.10 기준)
연간 매출 성장률 1,157% 상승
연간 누적 거래액 31억원
선물하기 판매량 12만개(단독 기프트 세트 7만8천개)
③ 파트너사 스토리
화이트 트러플 미스트 세럼이 ‘승무원 미스트’ 로 입소문 나고 선물하기에 입점하며 기프트세트를 단독 출시, 기초화장품 베스트 브랜드로 자리 잡고 동반성장 중
3) 에스엘라이프
① 대표상품 : 캐스키드슨 핸드&바디 4종세트
② 성장수치 (2020.10 기준)
연간 매출 성장률 257% 상승
연간 누적 거래액 39억원
선물하기 판매량 3만3천개(단독상품 케이크 배스밤)
③ 파트너사 스토리
선물하기 서비스 내에서 뷰티제품의 인지도 높지 않았으나, 전용 선물세트를 적극 개발하며 높은 매출을 기록. 20년에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캐스키드슨 뷰티 온오프라인 전체 중 매출 1위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