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억 5천짜리 다이어트

by 열정맥스

현재 유튜브 구독자 수 1위 채널이 어디인지 알고 계시나요?


바로 미스터 비스트(MrBeast) 채널입니다.


오늘 기준 구독자가 무려 4억 700만 명이나 됩니다.


미스터 비스트의 성공 요인을 살펴보면 정말 여러 가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돋보이는 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확 끄는 흥미진진한 미션들과 그 미션을 수행해 나가는 과정의 재미가 구독자들에게 엄청난 매력으로 다가간다는 점입니다.


어제 올라온 영상이 있는데, 제목과 썸네일이 너무 재미있어 보여서 처음부터 끝까지 다 봤습니다.


감동도 있고 동기부여도 확실히 되더라고요. 그래서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45킬로 감량하면, 25만 달러!"


이런 제목을 보고 어떻게 안 볼 수가 있겠어요.


25만 달러면 약 3억 4,765만 원입니다. 일단 과정이 어떻든 저 같으면 무조건 도전했을 것 같습니다.


도전자가 첫날 측정한 몸무게는 147kg였습니다.


147kg에서 102kg가 되면 도전 성공으로 끝나는 거죠.


개인 헬스장과 운동장, 트랙, 그리고 식단 관리를 위한 모든 음식들이 다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거기에 도전을 도와줄 트레이너까지 있고요.


1년 동안 운동과 식단에만 온전히 집중하면 3억 4,765만 원을 받아갈 수 있는 미션이었습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정말 해보고 싶은 챌린지더라고요.


챌린지 도중에 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미션들도 계속 주어졌습니다.


푸시업 챌린지, 돈 운반 챌린지, 1마일 달리기 챌린지, 오래 매달리기 및 풀업 챌린지 등을 성공하면서 상금을 차곡차곡 늘려갔어요.


그런데 이렇게 잘 풀리던 도전자에게 정말 큰 시련이 찾아왔습니다.


첫날부터 함께했던 트레이너가 챌린지 도중에 갑자기 세상을 떠나게 된 안타까운 일이 생긴 거예요.


저도 영상을 보면서 처음에는 장난인 줄 알았는데, 실제로 돌아가셨다는 얘기를 듣고 정말 놀랐습니다.


도전자는 엄청난 절망감을 느꼈을 거예요.


트레이너 사망소식을 접하고 눈물을 흘리고 진심으로 슬퍼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트레이너와 정말 돈독한 관계를 쌓아가고 있었는데, 트레이너의 갑작스러운 죽음은 도전자의 멘털에 심각한 타격을 줬습니다.


도전을 계속 이어갈지 그만둘지 도전자에게 물어봤을 때, 도전자는 트레이너와 함께했던 그 시간들과 어딘가에서 자신을 응원하고 있을 거라는 믿음으로 도전을 계속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약속된 기한인 365일보다 훨씬 빠른 178일 만에 챌린지를 성공시켰습니다.


이 영상은 그냥 체중 감량 과정만 보여주는 게 아니라, 신체적이고 정서적인 어려움들을 극복하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한 사람의 정말 감동적인 여정이 담겨 있어요.


우리 인생이 딱 이 영상 속에 다 녹아있는 것 같습니다.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순탄한 도전이란 존재하지 않아요.


그 과정에는 반드시 고난과 역경이 따라옵니다. 고난과 역경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예요.


중요한 건 그걸 어떻게 받아들이고 헤쳐나가느냐입니다.


바로 이 부분이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결정적인 요소가 되는 거죠.


이 영상을 아직 못 보셨다면 정말 강력하게 추천드려요.


영상이 좀 길긴 하지만(37분) 1.5배속으로 보셔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영상을 보고 나서 자신에게 한번 물어보세요. "내 인생의 45kg은 과연 무엇일까?"


체중일 수도 있고, 새로운 기술을 익히는 것일 수도 있고, 인간관계를 개선하는 일일 수도 있어요.


가장 중요한 건 그 목표를 향해 첫걸음을 떼는 용기입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왜 이렇게 병원 가는 게 이렇게 싫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