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assion Up Jun 23. 2018

남을 도울 때, 성공은 따라온다.

청년 창업가 인터뷰② 여성 독립운동가 알리기 창업가 새라팀

어느 때 보다 힘든 청년 취업.

이제는 취업만이 답이 아니라는 것을 몸으로 실천하고 보여주는 청년들을 살펴보는 시간.

열정 가득 청년 창업 탐방기, Passion Up 제 2탄!


아무도 몰랐던 사실, 그러나 누구나 알아야 할 사실

묻혀져 있는 여성 독립운동가를 돕기 위해 진행된 '새라'프로젝트 

'새라'프로젝트를 진행한 두 청년을 소개합니다!

총 참여자 2442명, 약 4200만원의 매출을 올린 '새라'팀

주목 KEYWORD

여대생방송기사독립운동가

42,167,999/14055/2442

#남들 #연봉이 #두달만에

#이게다 #창업 #효과

 

몇 분이나 알고 계시나요?

바로 이 질문에 가던 길을 멈추고 슬쩍 스크롤바를 내려 보았다.


제목이 여성 독립 운동가였기 때문이다


그런데 더욱 놀라운 건 이 글의 주인공들이 아주 평범한 여대생들이라는 것이다


‘평소에 역사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3·1절 대통령 연설을 듣고 영감을 얻었어요.’








3시간 만에, 60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관심 가져주실 거라 생각 못 했어요. 감사합니다’

‘처음 목표 금액은 30만 원, 아주 소소한 일이 이렇게 커질 줄이야...'


소규모 창업으로 시작했지만 


멋진 취지와 허를 찌른 기획에  

새라팀의 여성 독립운동가 프로젝트는  많은 인기를 얻으며 


펀딩 성공은 물론 

각종 언론과 방송에서도 러브콜을 받고 있다







기획이 제일 쉬웠어요

홍보가 제일 힘들었어요

‘기획은 우리가 관심 있던 일, 하고 싶은 주제를 발전시키는 거였어요’

‘둘이서 홍보하기 쉽지 않았죠... 쿨럭...’


역사의식으로 무장한 여대생 둘이서 기막힌 기획을 해냈다


하지만 기획이 제일 쉬웠다는 새라팀

다른 창업 팀들과는 달리 의견 차이나 분쟁, 분열의 조짐은 없었다고 한다


단지, 새라팀은 둘이기 때문에 둘이라서 둘이니까.......

홍보에서 어려움을 토해냈다

몸살에서 응급실까지 여기서 인터뷰는 대하사극이 될 뻔했다.

새라팀의 고생이 느껴지는 대목.


더불어 상품제작에도 애를 먹었다고 고백했다


‘우리가 원하는 디자인이 나오지 않아 무척 힘들었어요’


‘샘플만 30개 넘게 받아 봤어요’






이제는 창업이 

제 길인 것 같아요

취업에 도전할 생각이 없을까 하는 질문에 돌아온 답변이다


‘사실 취업은 물론 공무원도 준비해봤어요, 열등감이 심했죠’

'지금은  사실 다른 때보다도 더 제 모습을 존중합니다'


새라팀은 대외활동플러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한다


‘직장 생활을 하는 선배들로부터 사업 이야기를 들으며 자신감을 얻었어요’


'다양한 프로젝트를 하며 크고 작은 성패를 겪어봤기 때문에 창업을 생각할 수 있었어요’






누구나 가능성은 있다

새라팀은 힘든 현재를 살아가는 청년들이 꿈을 꾸었으면 좋겠다고 한다


‘누구나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데, 자신이 모르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 가능성을 이루게 해주고 싶다는  새라팀의 마음씨가 느껴진다



새라팀의 인터뷰는 2탄으로 이어집니다!

To be continued!




매일 저녁 지고 

아침에 새로이 피어나는 무궁화를 생각하며 지은


새라팀의 팀명처럼


지더라도 다시 필 수 있는 청년들의

새롭고 멋진 창업 스토리가 이어지길 바랍니다


더 많은 소규모 창업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 클릭

* 이 콘텐츠는 대외활동플러스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작은 도전으로 3주만에 이룬 300만원 매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