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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피의 새로운 인생

장사꾼이 아닌 사업가

by 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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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시만요

PAUSE PLE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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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업준비와 과한 업무로 피피의 뉴스레터가 조금 늦어졌네요. 그동안의 모든 일들이 너무 많아서 뭐부터 나열해야 할지 혼란스러울 지경입니다.


팝업이라는 것이 이렇게 힘들고 머리가 터질 것 같은 고통을 주다 보니 잠시 쉬어가는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피피뿐만 아닌 협업하는 모든 부서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한 무게감 그리고 체력의 한계를 넘고 한 달의 반은 잠을 못 자버렸습니다.


살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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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피가 추구하는 한량이 같은 인생과 점점 멀어져 가네요. 그래도 오픈하고 나니 뿌듯함과 아쉬움 떨림 등등 오만가지 생각이 들면서 아주 잠시 휴식을 취하고 돌아왔어요.


영감을 채우려면 머리를 텅 비울 시간이 필요합니다.



팝업 콜라보

준비 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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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은 기본이고 팝업 공간에 대한 고민도 당연히 해야 하고 콘텐츠 편집 또한 머리를 쥐어짜고 짜내서 해야 하는 일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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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한 적이 한 번도 없어요. 쇼핑백이란 로고만 박혀 있으면 되는 건가 싶지만, 아니 이 하얀 도화지를 그냥 단순 로고만 하기에는 하고 싶은 말들이 너무 많은데요. 쇼핑백 하나에도 이야기를 담고 싶었어요.


그래야 구매하신 분도 마지막에 '오 잘 샀다!'라는 느낌을 받으실 테니까요. 나중에 더 큰 메가 브랜드가 되면 나중에는 로고만 넣고 끝내도 될 것 같긴 해요.



브랜딩에 대한

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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썸네일에 대해서 정말 이렇게 까지 고민했을까 싶을 정도로 깊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믿기 어려우시겠지만 2000년대 1세대 쇼핑몰부터 23년인 지금까지 약 20년간의 쇼핑몰 썸네일 트렌드를 분석해서 현재의 썸네일이 완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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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적으로도, 비용적으로도 가장 효율적인 촬영은 호리존(호라이즌) 스튜디오에서 찍는 것입니다.


이 방식도 마치 흰색 쇼핑백에 검정 로고가 있는 느낌이죠. 정석입니다. 괜히 정석이 아니죠. 나중에는 이 방식으로만 찍어도 될지 모르겠지만 말이죠, 지금은 아닙니다. 시간과 비용을 들여서 브랜드의 세계관을 단단하게 만들어 놓아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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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이 문화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한 것처럼, 미래의 피피를 위해서 지금은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물론 이것은 양날의 검입니다. 공감하지 못하는 고객은 바로 이탈할 테니까요.


장사꾼이 될 것인가 사업가가 될 것인가의 고민에서 제품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누끼컷보다는, 썸네일만 보더라도 피피의 가치Value를 느낄 수 있는 방향에 걸었습니다.


이게 맞는지 틀린 지는 몰라요. 하지만 맞다고 생각하고 일단 갑니다.



시트콤 편집

비하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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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닝 영상은 주인공이 누구인지 누구의 제작인지 어떤 분위기인지 전체적인 오버뷰 영상이에요.


1초 안에 시선을 끌어야 한다! 처음 시작 도입 부분이 중요합니다. 이 영상에 머물 것인가 넘길 것인가를 결정하는 단 1초! 일단 비명부터 지르고 시작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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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오프닝곡의 목소리는 모델의 녹음을 위한 작곡가의 데모곡입니다.


피피의 이번 노래는 단순하게 두 마디 정도가 있지만 모델의 음이탈과 박치로 목소리는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시트콤처럼 녹음된 이번 음악 마음에 들어요 중독성 있는 피피음악도 감상해 보세요.



피피 대형 전광판

입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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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스타필드 하남점>


피피의 영상이 전광판에 영롱하게 뿜어져 나오고 있습니다. 밤샘 편집이 보상받는 기분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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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디자인 파크 송파점>


애정 어린 송파점은 피피에게 특별함이 있어요. 첫 번째 오프라인 공간으로 모든 제품을 다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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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대구 범어점>


대구에도 드디어 피피를 볼 수 있는 곳이 생겼어요!


정말 기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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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부산 센텀점>


디피를 도와주신 너무 고생 많으셨던 한샘팀!!


전국으로 출장 다니며 피피와 끝까지 함께 열심히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즐거운 경험과 값진 시간이었어요. 모두모두 이제 구경 오세요~


9월부터는 피피 공홈에서도 콜라보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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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피피가 또 일냈습니다. 사업 3년 동안 열심히 달려오던 피피에게 스카웃제안이 들어왔어요.


말하자면 너무 긴 이야기이지만, 피피부부가 아파트멘터리(Apartmentary)에 합류하여 8개 브랜드 그란<Grann>, 라이프 <Life>, 리튼 <Ritten>, 란카 <Lanka>, 아우로이 <AUROI>, 스튜디오 비크<Studio Vik> 등을 총괄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아트 디렉터(AD)로 함께하게 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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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월브랜드 그란 <Grann>을 첫 번째로 디렉팅을 맡아 새로운 감성으로 변화하려고 해요. 사실 저도 떨려요.


감성과 영혼을 잘 불어넣어 볼게요. 외부 디렉터를 고용하는 것이 외국 사례에서는 많이 봐왔던 형상이지만 여기서 피피가 이런 인생을 살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피피가 홈 라이프스타일의 씬을 변화하려고 합니다. 기대해 주세요.



AROUND 매거진

10월호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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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의 기다림이 통했던 걸까요.


피피의 세계관을 잘 알아봐 주신 이명주 에디터님 덕분에 어라운드 매거진 10월호에 피피의 인터뷰가 실릴 예정입니다.


지면 한 페이지를 가득 채운 피피가 기대됩니다. 어라운드 매거진 또한 오랜 팬으로써 정말 기쁩니다. 피피를 시작하기를 잘한 것 같아요.


그럼 9월 27일에 서점에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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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즈플리즈 인터뷰 전문보기 (한샘 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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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문정동 매장 위치보기



All inspiration comes from h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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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T> 다음 화에는 ''피피의 새로운 이야기" (이)가 이어집니다.


패션, 브랜딩, 그래픽디자인, 영상제작, 액세서리, 슈즈, 조명, 음악, 수다쟁이 등 분야를 막론하고 함께 친구가 될 브랜드 혹은 사람들을 찾고 있어요. 함께 이야기해 나가면서 성장하고 싶다면 언제든 댓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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