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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심자의 행운

결국엔 가혹한 시험으로 끝을 맺는다

by 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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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심자의

행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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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때는 몰랐었던 것 같아요. 5년 전 런칭했을 때에는 초심자의 행운이라는 말이 크게 와닿지 않았고 지나고야 알게 되는 것들이 있네요.


처음이라 몰라서 했던 도전 용기, 우리의 모든 에너지를 다 꺼내서 썼던 시간들, 고민들이 합쳐져서 온 우주가 나를 위해 도와줄 때였던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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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때 한 번만 오는 행운은 모든 지인, 가족, 고객, 업체, 유통사 등등 처음이라 할 수 있는 기대, 응원, 관심 등 그때 더 잘했을걸 놓친 고객분들, 실망을 주었던 분들 , 아쉬웠던 것들이 머릿속을 스쳐갑니다. 다시 그 행운을 찾아올 수는 없을까? 아쉽지만 지낫습니다. 에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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왠지 모르게 갑자기 흘러버린 사업 5년 차에서 기분이 왜 센치해질까요? 얼탱없쥬? 남들은 앞으로 나아가기 바쁘고 사업의 규모를 늘리기 바쁜데 저희는 직원 한 명이 늘어나는 것도 직원 한 명이 또 그만하는 것도 아직 어색해요.


아직도 우여곡절 속에 살고 있는 저희는 다시 한번 더 도전하는 인생을 살아보려 합니다.



중국,

그곳이 알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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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피라는 브랜드를 다시 한번 더 리뷰해 보았을 때 우리는 재밌는 콘텐츠와 영상미, 아이디어 , 공감 가는 이야기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지만 파자마에서는 콘텐츠보다 제품의 후킹이 좋지 않다 판단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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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구매해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결코 퀄리티가 뒤쳐지거나 문제가 있다기보다는 가격적 측면의 이야기를 많이 해주십니다.


재구매율이 높지만 가격을 조금만 낮추면 좋을 것 같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 피피는 문득 궁금해졌어요.



내 눈으로

직접 봐야만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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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자마를 2만원 ~ 5만원 대로 팔고 있는 브랜드들은 도대체 어떻게 움직이길래?


그럼 한세트에 사입 원가가 7천원 ~ 2만원 이라는 건데..


중국OEM 또는 대량 생산 둘 중 하나로 맞출 수 있는 가격대라는 것을 여기저기서 많이 들었지만 눈으로 직접 가서 보고 와야 겠어요. 이 귀로만 듣는 세상은 알 수가 없어요. 눈으로 직접 보고 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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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엔 일단 원단시장에 갔어요. 시장의 규모에 한번 놀라고 와아 한국의 거의 10배 이상 되는 대륙의 규모인 것 같네요.


동대문의 원단이 중국에서도 많이 온다고는 하는데 올만합니다.


역시 중간자의 마진이 껴있으면 소비자의 가격이 높아질 수는 있지만 중국의 원단 가격도 그렇다고 엄청나게 싸거나 한 건 아니라는 점을 알게 되었고요.


소재적인 측면서도 더 좋은 퀄리티도 많고 종류도 많아서 재밌게 보고 왔어요.


모든 가격은 역시 규모의 싸움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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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경을 너무 열심히 하느라 안에 사진은 못찍었어요 ㅎㅎ

(사진출처 : 네이버블로그 @kimjung0628)


중국의 파자마 도매 시장도 보고 왔습니다. 정말 같은 파자마의 실루엣, 기장, 디테일, 근데 왠지 모르게 느껴지는 중국스러움의 패턴들?


ㅎ ㅏ 저는 멋스러운 파자마가 좋은데요, 제 눈에 맘에 드는 파자마는 없네요. 근데 이 실루엣에 원하는 소재를 바꿔서 긴팔셔츠+긴바지+반바지 도합 3피스에 단돈 1만5천원에 완성품을 생산할 수 있다니... 잘만 보면 사업성 있는 비즈니스적 관점에서는 좋은거 같아요.


전 아직도 돈을 벌기엔 바보인가요 ? 눈으로 직접 보니 더욱더 저의 마음이 확고해집니다.



결국 내 마음대로

파자마를 만들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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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피는 쉽게 가는 방향 요즘 잘 팔리는 스타일 패턴은 은은하고 따뜻하고 부드럽고 포근한 그런 파자마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나도 한번 만들어봐???!!! 라고 생각했다가 ㅎ ㅏ 저는 역시 할 수가 없어요.


왜냐하면 저의 추구미가 아니여요. 저의 추구미는 일단 멋!!! 그리고 어이 없겠지만 약간의 나사빠진 스타일? 병약미라고 해야 하나?


그런데 또 헐랭헐랭하면서 그렇지만 또 왠지 모르게 포스가 느껴지는?? 한끝 포인트가 있어서 편안해보이지만 안편한 그런 이상한 추구미인데요. 그렇다고 너무 테토녀도 아닌 에겐녀도 아닌 병든 에겐테토녀 인가?? 에휴 모르겠다.


근데 문제는 이 말과 제 머릿속 이미지와 상상이 일치하지 않고 여러 이미지가 둥둥 떠다니는 상태라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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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튼 이번에는 새로운 패턴도 개발하고 새로운 느낌의 파자마도 개발해보면서 콘텐츠의 투자보다 제품의 투자를 해보려고 합니다.


결코 소비자들이 원한다던 싸게 만들어라의 충족은 못 해 줄 수 있어요. 마음에 드는 제대로 된 파자마를 만들어보려고요. 5년 만에 나오는 뉴 실루엣 뉴 파자마를 초심자의 행운처럼 다시 도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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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일이 일어난 걸까요. 사자 보이즈처럼 갑작스레 도움의 손길을 받게 되었어요. 감사하게도 피피가 이번에는 제품을 마음껏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정말 눈물이 흐르네요. 세상은 넓고 생각보다 안 되는 일보다 되는 일도 많고 기회도 많이 있나봐요. 원하는 대로 이루어 지는걸까요? 제품에 투자가 필요한 타이밍에 제품 전문가를 만났습니다.



모든 것은

심플해야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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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일때는 허둥지둥하고 왜 이렇게 몸이 바쁜건지.. 근데 또 막상 하다보면 별거 아닌거 같기도 하고 그러다 또 실수하곤 해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알게되는게 있어요. 바로 단순함의 원리입니다.


심플해지려면 고민과 시간을 많이 써야해요. 그것에 비례해서 깍고 깍아서 필요한 군더더기 없는 그 움직임, 필요한 딱 그 위치, 정말 엑기스만 남아서 하는 그 심플한 하나의 무언가가 우리에게 전달되어 감동이 오는것 같아요.


단순하지만 명확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그 방향을 저희는 고민해요.


지금 현재 많이 지저분해져 있는 것을 다시 쳐내고 필요 없는 부분은 지워내고 골라내는 작업을 티가 안 나지만 하고 있습니다. 내용이 길어서 다음편에서 다루어볼게요.


저희는 수면 밑에서의 보이지 않는 일을 어쩌면 더 많이 하고 있는지도 모르지만 결국 뾰족하게 하는 방법밖에 우리가 살아날 수 있는 방법이라서 이것이 어쩌면 저희에게 최선의 선택이고 둘이 할 수 있는 최고의 플레이가 아닐까 싶어요.



다시 돌아 온

H O T 포에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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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중요한 스케줄이 하나 있습니다. 여러분 8월 7일 - 10일까지 코엑스 B홀 아시아 최대 아트페어 URBAN BREAK 2025 에서 장우혁 님의 유나이티드 워커스와 퍼즈플리즈가 함께 합니다. 지난번 장우혁님의 구매로 인연이 되어 새로운 형태의 콜라보가 되었어요. 많 관 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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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T> 다음 화에는 ''퍼즈플리즈 작전변경! " (이)가 이어집니다.



패션, 브랜딩, 그래픽디자인, 영상제작, 액세서리, 슈즈, 조명, 음악, 수다쟁이 등 분야를 막론하고 함께 친구가 될 브랜드 혹은 사람들을 찾고 있어요. 함께 이야기해 나가면서 성장하고 싶다면 언제든 댓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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