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하얀술 막걸리 파우더가 쉑쉑막걸리 파우더가 된 이유 2
하얀술 창업
하얀술 막걸리 파우더를 출시하자마자 코로나가 터졌습니다. 준비 없이 출시한 제품이어서 코로나로 판매가 어려웠으나 그려려니 했습니다.
그 이후 5년 동안 해외 수출용 전통주 소싱을 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얻게 된 사실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전통주를 수출 하려면:
* 밀누룩 : 내국인들이 좋아하는 밀누룩 향을 외국인들은 어려워 한다.
* 소비기한 : 생막걸리 소비기한(30일에서 180일)은 유통에 걸림이 된다.
* 스티키한 질감 : 3량주, 찹쌀의 눅진한 단맛과 스티키한 점주를 어려워 한다.
등등의 공통된 어려움을 분명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선 출시했던 하얀술 막걸리 파우더의 장단점에 수출용 전통주 소싱으로 확인한 수출 제품으로는 하얀술 막걸리 파우더가 최적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막걸리 파우더를 수출 목적으로 만들기 위해 누룩 특허와 막걸리 파우더 조성비 특허를 신청하고 회사를 창업했습니다. 2024년 5월 18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