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술 막걸리 파우더
하얀술 막걸리 파우더가 쉑쉑막걸리 파우더가 된 이유 1
하얀술 막걸리 파우더
막걸리 파우더 레서피는 25년 전에 완성된 레서피입니다. 코로나 직전 후배가 “누님 막걸리 파우더 레서피 세상에 남기고 가셔야죠. ”라고 권해서 후배 회사에서 지관통(재활용 가능하게 무코팅 종이, 녹말플 접착제, 수용성 잉크) 으로 900g 용량을 출시했습니다. 막걸리 3.5-4L 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나름 타겟을 초보로 정했으나 출시 우선에 맞추어 아무 방향성 없는 무모한 출시였습니다. 출시 당시 막걸리 파우더는 하얀술이 3번째 출시 제품이었습니다.
장점:
* 독창적인 레시피: 오랫동안 다듬어 온 노하우가 담긴 레시피는 제품의 가장 큰 강점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완성된 레시피는 독자적인 풍미와 품질을 보장하며, 경쟁 제품과 차별화되는 요소로는 무감미료인 점입니다.
* 친환경 포장: 지관통 포장은 재활용이 가능하고, 무코팅 종이, 녹말플 접착제, 수용성 잉크를 사용하여 환경에 대한 고려를 보여줍니다. 환경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요소입니다.
* 초보자를 위한 제품: 막걸리 제조에 대한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막걸리를 만들 수 있도록 제품이 설계되었다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 간편한 제조 과정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 시장 선점: 막걸리 파우더 시장에 일찍 진출하여 시장을 선점했다는 점은 향후 성장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문제점:
* 무모한 출시: 출시 우선에 맞춰 충분한 시장 조사나 타겟 고객 분석 없이 제품을 출시했기 때문에, 제품의 정확한 타겟층이 모호하고 마케팅 방향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 타겟층 미확정: 초보자를 타겟으로 설정했지만, 초보자들의 구체적인 니즈나 선호도에 대한 분석이 부족하여 제품 개발에 반영되지 못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발효용기 준비의 번거로움, 발효 리스크에 대한 소비자 가이드 미비 등으로 구매자 대부분이 1년이 지나도 제품을 전시용으로만 사용.
하얀술 막걸리 파우더의 장점과 문제점을 파악한 후 리뉴얼 출시한 제품이 하얀술 쉑쉑막걸리 파우더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