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음식기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acegraphy Oct 01. 2024

인천 쭈꾸미 배낚시, 바로잡아서 볶음요리까지

2024 인천 쭈꾸미 여행



작년에 이어 올해도 쭈꾸미낚시를 다녀왔다. 지난해에는 10월말에 갔는데 올해는 9월말에 갔다. 쭈꾸미제철을 맞아 이번에는 만선을 기원하며..작년에는 서산으로 갔는데 이번에는 인천으로 갔다. 작년에는 하루종일 배를 탔는데 올해는 반일만 탔다. 6시쯤 떠서 10시 30분쯤 돌아오는 코스.


역시 새벽배의 매력은 아침 일출이다. 시야가 탁트인 바다에서 보는 풍경은 육지에서 보는것과는 또 다른 매력이다.

도열해서 비행하는 새들

가을 새벽바다의 청량감을 온몸으로 느낀다. 



쭈꾸미낚시를 가면 여러 배들이 비슷한 장소로 옮겨다닌다. 손을 흔들기도 하고. 배가 스팟에 멈춰 신호음을 울리면 배에 탄 사람들이 일제히 낚싯대를 바다에 드리운다. 초반 기세가 중요하다. 아무리 좋은 곳도 시간이 지나면 더 안잡힌다.



의외로 초반 기세가 좋다. 10마리나 잡았다. 이정도면 만족


쭈꾸미낚시 꿀팁을 드리자면... 선두를 차지하라. 배 앞쪽 자리가 잘잡히고 낚싯바늘이 모터에 걸릴일이없다. 중간에 앉았다가 계속 바늘 걸려서 낚싯줄 다해먹고 마지막엔 손놓고 있었다.


배에서 제공하는 떡볶이는 역시 꿀맛.. 배에서 먹어서 더맛있다. 종일반에서는 도시락을 줬었는데 떡볶이로 대체. 



그래도 다들 손맛은 봐서 다행이다.


서울과 가까운 마곡 강서수산시장까지 인천항에서 40분 걸림. 양념장에 잡은 쭈꾸미 갖다 주고 볶아달라고 했더니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음식이 나왔다.. 어촌식당 감사합니다. 


탱글탱글함이나, 식재료의 익힘정도, 야채와의 어울림, 골고루 일정한 간까지... 완벽한 쭈꾸미.


식당에서 파는 냉동쭈꾸미와는 아예 다른 음식인 수준이다. 


메인요리가 여럿이다..제철새우, 대하 1키로 2만8000원, 대게만큼 커다란 꽃게 4마리 4만2000원. 대왕문어 3만원. 10만원의 행복



대게찜 너무 맛있다. 요즘 생선들이 다 제철이다. 행복을 즐기기에 아주 좋은 가을날과 가을음식.





매거진의 이전글 부산 태종대 해녀촌 바닷바람 맞으면서 소주한잔 어떤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