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매일 적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빽언니 Jan 25. 2022

브렌다유렌드 <글을 쓰고 싶다면>

매일 기록하기

나는 당신이 글쓰기는 시간 낭비가 아니라고 확신하게 하고 싶다. 느낌과 상상력과 지성을 사용해야 하는 다른 창조적인 일도 결코 시간 낭비가 아니다. 당신이 쓰는 문장 하나하나에서 당신은 무언가를 배운다. 글쓰기는 당신에게 유익함을 주고, 당신의 이해를 확장시킨다. 나는 그것을 알고 있다. 설령 내 글이 앞으로 다시는 출판되지 않을 것이며, 그것으로 단돈 한 푼도 벌지 못하리라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나는 기꺼이 계속 글을 쓰겠다.


-브렌다유렌드 <글을 쓰고 싶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황정은 <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