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페리테일 Jun 18. 2016

무언가를 완성시켜본다는 것

결국 자신만의 석양을 보게 된다

< 나는 이제 좀 행복해져야겠다>


#111




당신과

나사이

2.5그램




111번째 2.5그램



+

예전에 입시미술학원에서 그림 배울 때

완성까지 안 하고 

어느 정도 과정이 되면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하던 것을 치우고

새롭게 그림을 그리던 친구가 있었다.


예비생 시절이어서 가능한 일이었지만

아무튼 

딱 어느 지점까지만 하면 

늘 그림을 접었던 그 친구는

그 어느 지점까지는 정말 그림을 잘 그리게 되었다.


하지만 

그 어느 지점 이후에는 더 이상 나아가지 못했고

어느 날부터는 

중간과정마저도

망폈든 어쨌든 끝까지 해보는

다른 친구들에게 따라 잡히기 시작했다.












어떻게든 이 일을 끝맺음해야 하나 하는 고민이 들 때

나는 그 일이 떠오른다.


물론 종이를 새로 깔고

새롭게 시작해야 하는 순간도 있지만

죽이 되든 밥이 되든

 끝까지 가보지 못하면

결국 

'나만의 완성'이라는 것은 볼 수 없게 되니까.



사실 완성의 기준은 다 다르다.

특히나 모두 각자의 삶이 있고

상황이 다르고

풍경이 다를 때는 특히 더 그렇다.


하지만 결국 

본인이 제일 잘 안다.

지금 이것이 완성인가 아닌가

내가 정말 끝까지 가봤나 아닌가






해가 지면서 퍼지는 

그 오묘한 색깔은 단번에 만들 수 없다,

온전히 하루를 다 써야 

그 색깔이 찾아오고

어느 날은 아예 찾아오지 않기도 한다.

365일 매일 멋진 석양을 볼 필요는 없다.

좀 망가지고

그다지 볼품없더라도

일단 

'내가'

완성을 해보는 것.


그렇게

끝까지 가보는 사람들은

언젠가는 

결국 자신만의 석양을 보게 된다.








7월2일-3일

북콘서트 합니다

-ㅁ-

브런치 구독자분들 중 딱 2%만 모십니다.

티켓값을 능가하는 선물을 준비하고 있사오니 얼른얼른

<페리의 조금 수상한 북콘서트>

아래 링크를 눌러보시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https://brunch.co.kr/@perytail/152


작가의 이전글 <조금 수상한 북콘서를 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