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슬립부스터의 두 번째 프로모션을 종료합니다.

슬립부스터는 지금이 가장 저렴합니다.

by 박형준


오늘은 2025년 4월부터 시작한

슬립부스터의 2번째 프로모션을 회고하려 합니다.


앞선 첫 번째 프로모션 과 연결 된 부분이 많은데요,

궁금하신 분은 먼저 읽고 오시면 좋습니다!


https://brunch.co.kr/@phapark/62





1. 믿음 ①


할인 없이도 선택받는 브랜드



작년 여름, 매트리스 개발을 위해 서울과 공장을 오가면서 저희가 했던 다짐입니다.

제품의 가치를 우리 스스로 깎아내리지 말자는 뜻이었죠.


20년 넘게 고급 침대만 만들어 온 공장장님도

"500만원은 받아야 합니다." 라고 말씀하셨던 제품.

우리는 이 매트리스를 100만원대에 출시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은 제품을 알아보고 선택해 줄거라 믿었죠.


매트리스 코너.jpg





2. 불안


하지만 오만한 생각이었습니다.


시장의 분위기는 예상과 달랐습니다.

30%는 기본, 60~70%까지 할인을 하는 브랜드도 많았습니다.

처음 저희를 찾은 고객들도, 빠짐없이 이런 질문을 했습니다.


'얼마까지 할인해 주실 건가요?'


대한민국에서 매트리스는, 할인을 전제로 구매하는 제품이었습니다.


아무도 모르는 신생 브랜드를,

아무런 혜택도 없는 상태에서,

선뜻 믿고 선택할 고객은 많지 않았습니다.


Frame 339.png 각종 쇼핑 플랫폼에 전시된 침대의 할인율..



저희는 불안했습니다.

치열한 시장에서 생존할 수 있을지, 고객에게 믿음을 줄 수 있을지.


결국, 할 수 있는 선에서 최대한의 혜택을 담아 프로모션을 시작했습니다.


우리 브랜드를 아직 모르는 고객도, 제품을 경험할 마음이 들도록.

가치를 크게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선택지를 하나 더 열어두자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첫 번째 프로모션으로,

매트리스 15%의 할인을 진행했습니다.





3. 두려움


성과는 놀라웠습니다.

약 100명의 고객이 슬립부스터를 선택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한 편으론 고민도 있었습니다.


'언제까지 프로모션을 지속해야 할까?'


계속 한다면, 더 많이 팔 수 있을거란 확신이 있었습니다.

할인율은 높이면 더더욱 높은 성과를 낼 수 있겠죠.


하지만 그러고 싶지 않았습니다.

2가지 이유 때문이었습니다.


① 먼저 구매한 고객을 위해
먼저 믿고 선택해준 분들에게, 최고의 혜택을 드리는게 맞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② 제품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우리 제품은 충분히 좋고, 그 가치를 스스로 훼손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마음 깊은 곳엔 두려움도 있었습니다.


'할인을 멈추면 아무도 안 사는 건 아닐까?'
'보다 저렴한 다른 브랜드를 선택하지 않을까?'



걱정.jpg



고민 끝에 우리는 선택했습니다.

고객과 제품을 믿기로.


그렇게 6개월 만에 첫 번째 프로모션을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할인율을 10%로 바꿔서, 두 번째 프로모션을 시작했죠.


그리고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4. 기적



슬립부스터를 선택한 고객이 2배 늘었습니다.


2차 프로모션을 진행한 지난 6개월 동안,

슬립부스터를 선택한 고객은 약 200명이 넘습니다.

판매한 매트리의 숫자는 약 300개입니다.

(호텔/숙소 납품 물량 포함)


growth_2.jpg 기적 같은 성장을 이루다.


1차 프로모션때와 비교해 고객은 2배, 판매량은 3배가 늘었습니다.

혜택이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허리가 불편한 30대 떡집 사장님, 돌침대를 사용했던 50대의 중견기업 이사님, 싸구려 매트리스를 쓰던 20대 사회 초년생, 매트리스에 30만원 이상 써 본적 없던 신혼부부, 쌍둥이 아기를 키우는 어머님까지..


지난 6개월 동안 정말 다양한 분을 체험관에서 뵙고, 수면의 문제를 우리 제품으로 해결하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그 중 4월까지는 더 높은 할인을 했다는걸 알고 오신 분들 있었는데,

이런 말씀을 해 주시더군요.


'먼저 구매한 사람을 배려한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제품에 자신이 있다는게 느껴졌어요.'


고객을 향한 마음과, 제품에 대한 믿음이 보상받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5. 용기


우리는 다시 한 번, 용기를 내 보려고 합니다.

2025년 11월 15일을 마지막으로, 슬립부스터의 10% 할인 프로모션을 종료합니다.


먼저 믿고 구매한 고객에게 더 좋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가격이 아니라, 제품의 가치로 승부하겠다'는 원래의 다짐을 지키기 위해.


그리고 모든 고객에게 말씀 드린 약속을 지키기 위해.



슬립부스터는
지금이 가장 저렴합니다.


약속_1.jpg





6. 믿음 ②


2025년 11월 16일부터는 프로모션이 변경됩니다.

슬립부스터 체험관을 방문하신 분들께 매트리스 5% 할인 혜택을 드릴 예정입니다.


언젠가는, 처음 사업을 시작하며 했던 다짐을 꼭 실현하고 싶습니다.


할인 없이도 선택받는 브랜드



마치 애플(Apple)처럼 할인 없이도 믿고 선택할 수 있는..


하지만 아직은,

더 많은 분들이 슬립부스터를 경험하고 싶도록

프로모션이라는 ‘초대장’을 남겨두려 합니다.


세 번째 프로모션도 언제까지 진행할지 모르겠습니다. 정해놓지 않았거든요.

하지만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슬립부스터는,
지금이 가장 저렴합니다.








p.s.

2025년 11월 15일까지 지금 조건으로(매트리스 10% 할인)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송은 원하는 날짜로 뒤로 미룰 수 있습니다..!



[체험관 예약하기]

https://sleepbooster.kr/book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창업자가 쓰는 슬립부스터 토퍼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