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순간정제소 Feb 11. 2024

'구매를 멈춰달라'고 광고하는 브랜드가 있다?

1. 남성 패션 브랜드 '새터'는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며칠 전 '아직 구매하지마세요.'라는 문구로 시작하는 문자를 발송했습니다.

2. 이런 참신한 경고성 메세지를 보냄으로 인해 새터는 고객의 뇌리에 크게 각인되었습니다.

3. 또한 역설적으로 '구매하지 말라'는 메세지로 인해 오히려 더 큰 이익이 났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4. 큰 행사를 진행할 때 가장 문제가 되는 점 중 하나가 행사 직전에 구매한 고객입니다. 구매하자마자 할인 소식을 접한 고객은 당연히 불만을 가지게 되고 환불을 비롯한 CS문의도 증가하게 되는데요,

5. '사지말라'는 메세지를 보냄으로 인해 1) 프로모션 사전홍보, 2) CS문의 최소화, 3) 고객지향적인 브랜드로 포지셔닝의 3가지 효과를 누리는 좋은 전략이었다고 생각합니다.

6.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지말라는 메세지를 보낸 것 자체가 굉장한 용기가 필요한 결정으로 보입니다. 저런 메세지를 보내면 실제로 매출이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거든요.

7.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출을 포기하면서까지 더 좋은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결단이 돋보이는 마케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스몰브랜더, <작은 브랜드를 위한 마케팅 지침서> 중

매거진의 이전글 비전은 왜 필요한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