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Life Recipe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병민 Nov 07. 2018

마음을 쓰다

누군가와 만났는데

식사를 하러 갔다고 치자.

그런데, 밥값을 내가 내게 됐어.

그럼 나가면서 말이라도

"차는 제가 살게요"라고

하는 사람이 좋다.


실제로 차를 사든 말든,

그건 별로 중요하지 않다.

아니, 내가 다 사도 상관없다.

저런 마음 씀씀이가 중요하다는 것.

가볍게는 "맛있게 먹었어요"라는

단 한마디라도.


나는 소위 '마음 씀'의 핑퐁을

꽤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다.

뭐, 빈말이라도 좋다.


저런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이는

한마디, 실제로는 상대를 생각하는

자그마한 mental investment에

소홀한 사람, 결국 그쪽으로 무디고

센스가 떨어지는 사람은

나와 친해질 가능성이

그다지 높지 않다고 보면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에게는 '내 편'이 있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