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매거진
Thick data와Persona
2022 Persona Profiling Report
by
피부치
Jan 14. 2022
드디어
2022 Persona Profiling Report 가 출간되었습니다.
2020년에 처음 시작하여 3권을 발매하게 되었습니다.
1년의 기간동안 전국의 52곳의 주요상권과 대표사이트 79개를 선정하여
에스노그라피 기반으로 481명을 조사하였습니다.
그 결과를 해석하여
우리나라 전체 국민을 10대에서 60대까지 남녀로 구분하여
구매와 소비 관점의 페르소나로 분류하였습니다.
22년도 버전의 특징은
온라인은 메타버스를 오프라인은 위드코로나를
중심으로 총 121개 유형의 페르소나를
정의하였습니다.
저희가 서비스하고 있는 ethno-mining.com 의
'아이노유 AI'의 원천 소스이기도 합니다.
저의 페이스북
, 브런치, 블로그
를 통해서 알게 되신 분께는
3월말까지 50% DC 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원하시면 pibuchi@gmail.com 으로 문의 주십시요.
keyword
마케팅
UX
빅데이터
16
댓글
댓글
0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가에게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브런치에 로그인하고 댓글을 입력해보세요!
피부치
커리어 분야 크리에이터
소속
아이디이노랩
직업
디자이너
자아정체성에 기반한 혁신전략으로 미래를 디자인하는 디자인산업이 경쟁력인 나라를 만들려는 경영학박사 출신 디자이너입니다
구독자
944
제안하기
구독
매거진의 이전글
디자인 데이터 활용에 관한 연구
4만개의 페르소나 만들기
매거진의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