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부치 Jan 14. 2022

2022 Persona Profiling Report

드디어

2022 Persona Profiling Report 가 출간되었습니다.

2020년에 처음 시작하여 3권을 발매하게 되었습니다.


1년의 기간동안 전국의 52곳의 주요상권과 대표사이트 79개를 선정하여 에스노그라피 기반으로  481명을 조사하였습니다.


그 결과를 해석하여

우리나라 전체 국민을 10대에서 60대까지 남녀로 구분하여 구매와 소비 관점의 페르소나로 분류하였습니다.


22년도 버전의 특징은

온라인은 메타버스를 오프라인은 위드코로나를

중심으로 총 121개 유형의 페르소나를 정의하였습니다.


저희가 서비스하고 있는 ethno-mining.com 의

'아이노유 AI'의 원천 소스이기도 합니다.


저의 페이스북, 브런치, 블로그를 통해서 알게 되신 분께는 3월말까지 50% DC 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원하시면 pibuchi@gmail.com 으로 문의 주십시요.


매거진의 이전글 디자인 데이터 활용에 관한 연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