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Mar 06. 2016

[맛툰]요리할 시간이 없을땐? 베이스 3대장!(2)

요리시간 단축을 위한 필수템!





육수재료라는게 워낙 케바케요 사바사라

갠적인 생각으론 시작은 소박하게 멸치로 시작해서

하나하나 재료를 늘려보는것도 좋은것 같아


저희 엄마도 멸치랑 다시마만 쓰시더라구요ㅎ



안그러면 쓰거나 비리다는데

제가 겪어서느낀건 아니고요

그냥 다들그렇다니까 그런줄알고 있숨돠


근데 저는 재료를 다 넣고 육수를 끓이면

자잘한 찌끄러기가 떠서

그거 건지는게 넘 귀찮더라구요


어후. 애정템은 그릴때도 신이 남ㅋ



저 다시백에 재료들을 넣어서 끓이면

멸치비늘같은 짜질한 찌꺼기도 안생기고

치우기도 간편해서 정말 좋아요

양도 제법많아서 흥청망청 썼는데도 꽤 오래감요ㅋ



저는 요렇게 4가지를 기본재료로 쓰구요 다시백에 넣으면 저런 모양새입니다 (깔끔)


다시백은 심지어 튀김기름 모아놓을때도

깔때기위에 저거 얹어서 기름 담으면

튀김찌끄레기 쉽게 거를수있어요!


저는 대중소 중에 중 사이즈 쓰는데요

60매에 3천원!

이정도면 혜자로운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강추해요ㅋ

(사랑해요 다이소)


아 다시 육수로 돌아와서..


저는 끓인지 십분쯤에 멸치부터 건지고

남은재료로 십분정도 더 끓인 후에

식혀서 빈 생수통에 넣어둡니다ㅎ


통 씻기 귀찮.. 한번쓰고 통 버리는게 편하드라구요ㅋ

육수 채워서 냉장고에 뙇 넣으면

전 마음이 그렇게 든든하더라구요 후후


함께끓여보아요



맛툰.피기스트 :@)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요리할 시간이 없을땐? 베이스 3대장!(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