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Mar 07. 2016

[맛툰]요리할 시간이 없을땐? 베이스 3대장!(3)

요리시간 단축을 위한 필수템

3대장의 2번째 템!


종이컵 계량 기준으로 물2컵 간장1컵

종이소주컵 기준으로 설탕, 물엿 1컵씩

냄비에 붓고요


참고로 종이컵 하나는 195ml

소주종이컵 하나는 75ml

밥숟가락 한스푼은 15ml 정도에요




이때 물대신 육수를 써도 좋은데

걍 물로해도 전 충분히 쓸만했어요ㅋ

거기에 양파2개 마늘7~8개를 넣는데요

양파는 중국집 양파크기로 깍둑썰고

마늘은 넘 큰놈만 반띵했어요


그런다음 부글부글할만큼 한소끔 끓인후에

약한불로 줄이고 15분 더 끓였어요


식힌 후에 옮겨담아 냉장보관 해주시면 끝!


결혼 전에는 몰랐는데..

원래 간장은 냉장보관 마요네즈는 실온보관이래요


저만 몰랐습니까?



암튼 맛간장은 볶음밥이나 덮밥용으로도 쓰고

고기, 야채, 오뎅, 감자 등등 볶을때도 자주써요

튀김이나 어묵 같은거 찍먹용으로도 좋아요ㅋ


정말 용도는 쓰면 쓸수록 생기는 듯하네요


함께 활용해보아유



맛툰.피기스트 :@)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요리할 시간이 없을땐? 베이스 3대장!(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