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산 Feb 25. 2021

뭐든 해낼 수 있어

뭐든ᆢ

누구나 힘들 때가 있겠지

나 역시 미칠 듯이 힘들 때가 있었어

그 전에도 약 7년 동안 계속 힘들기만 했었는데

약 3년 전 그때는 정말 절정이었지.   

그때는 그저 현실을 도망가고 싶었어

왜 내게는 계속 바닥뿐인가

신을 원망했어

모든 것에서 도망치고 싶은 마음뿐이었는데

시간이 흐르고 나서 보니

나의 목표 지점에 오르게 하기 위한

시간들이었던 것 같아    

그땐 몰랐지

힘들기만 하니 다른 건 생각할 겨를도 없었어

그런데 몇 년이 흐른 후 생각해보니

그런 것들을 견뎌온 내가 참 대견해

앞으로 또 어떤 역경이 올지 몰라

하지만 그때의 기억으로 나는 또 견뎌낼 거야

사실 지금도 내가 이렇다 하게 이룬 것은 없어

하지만 자신 있어

그런 일들을 겪어냈으니까ᆢ

뭐든 해낼 수 있어ᆢ


작가의 이전글 "아저씨! 우리 막내가 엄마 말을 안 들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