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정지음 Jun 06. 2021

나의 작은 공주, 엄지공주

브런치x저작권위원회 안데르센 세계명작 삽화 공모전






누구나 꿈꾸어 보았을 공주 이야기.


그 중에 나는..... 엄지공주가 되면 좋을 거 같아.

이렇게나 작고 귀여울 수 있다니!

내가 엄지공주였어도 좋고! 엄지공주가 있어도 좋을 거 같아!



나의 작은 공주. by 은정지음. 2021.


일단..

내가 엄지공주가 된다면

더 이상 회사에 나가지 않아도 될거야. 너무너무 작아진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이제 거의 없겠지.

하지만 어차피 나는 일을 하지 않아도 될거야!

아주 아주 조금만 먹어도 될테니까.


나의 작은 공주. by 은정지음. 2021.


딸기 할 알도 다 못먹게 될거야. 과자 한 쪽은 물론이고 커피도..아마 한 방울 쯤?

그 정돈 나를 아끼는 사람들이 나눠주고도 남을테지.

옷도 많이 필요없어~ 집에 있던 작은 인형옷 그거면 충분하지 않을까?


그리도 무엇보다 나는 너무너무 작고 예쁘기 때문에 날 아껴줄 누군가가 보살펴 주게 될거야.


나는 그저 존재만으로도 행복을 주는 공주일 테니까!

우와~세상에나! 이 얼마나 멋진 일인지 모르겠네.




나의 작은 공주. by 은정지음. 2021

두꺼비도 두더지도 나를 데려갈 수 없는

안전하고 편안한 곳에서 사랑만 받고 살게 될거야.

내가 원한다면 멋진 모험도 함께 해줄거야.


나는 너무 작고 예쁘고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들은 나를 위해 최선을 다 해줄테니까.

정말 하루하루가 행복하겠지.





"엄마! 우리 또 공주놀이 하자요~"

"엄마는 그럼 오늘도 엄지공주 할래."

나의 작은 공주. by 은정지음. 2021.


"또? 엄만 맨날 엄지공주만 하네? 엄지공주가 좋아?"

"응~ 엄지공주는 너처럼 작고 예쁘니까~"

"신데렐라는 어때?"

"흠.....일을 많이해야 되서 싫어. 하하."

"그럼, 백설공주는?"

"백설공주도 일 많이 해야될걸? 싫은데~"


"알았어~ 그럼 엄마는 엄지공주해~~ 내가 엄마처럼 잘 돌봐줄께요."



너무 작고 예쁜 엄지공주 덕분에 오늘도 힘내볼께.

너의 존재만으로도 행복하니까!


열심히 일하고 맛있는 딸기도 사고 예쁜 옷도 사고

언젠가 나비와 제비처럼 멋진 친구들을 만나 훨훨 날 수 있을 때까지

지켜줄께.

그리하여

'그들은 행복하고 건강하게 오래오래 잘 살았습니다' 가 될 수 있도록....




--------------------------------------------------------------------------------------------

저도 한 때는 엄지공주였겠지요.

누군가에게 삶의 힘이고 이유였을 존재.

한없이 보살펴 주어야 할 거 같은 나의 아이는 

사실 나를 살게해주는,

존재만으로도 무한한 사랑을 주는 엄지공주랍니다.


지금은 약하고 걱정만 앞서는 작은 아이지만

모험과 위험을 겪어내며 잘 커나가기를 바랍니다.


어른이 되어가는 우리의 수많은 엄지들에게 무한한 응원을 보냅니다.

작가의 이전글 어린 기억 속의 집밥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