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자서 Feb 10. 2016

미국인의 평균 수명이 다른 선진국보다 낮은 이유

미국인의 평균 수명이 다른 선진국 보다 낮다는 것이 최근 조사 결과로 밝혀졌다.


요절하는 원인으로 마약과 총기 사용, 빈발하는 자동차 사고 등을 들 수 있다고 한다.


조사는 미 질병 통제 예방 센터(CDC)가, 2012년 미국의 평균 수명을 일본, 영국, 독일 등 12개 국가와 비교하여 실시. 결과는 9일, 미국의 의학 잡지에 발표되었다. 


그에 따르면, 미국 남성의 평균 수명은 76.4세, 여성은 81.2세로 비교 대상이 된 국가의 남성, 여성의 평균 수명 보다 모두 2.2세 짧았다.


어떤 연령층의 평균 수명에서 가장 큰 차이가 발생하는지는 명시되어 있지 않았다. 다만 CDC의 선임 연구원 앤드루 헤네론 씨는 "자신의 경험상, 25~65세의 카테고리에서 가장 큰 차이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어린이를 포함한 다른 연령대에서도 미국인의 평균 수명이 짧다고 말했다.


1~44세의 미국인은 약물 중독, 총격, 자동차 사고에서 비롯된 사인이 상위를 차지했다. 헤네론 씨 연구팀은 이러한 세 가지 요소에서 미국인의 수명은 일본이나 유럽보다 남성이 1년, 여성이 반년 정도 짧아지는 것으로 분석했다.


그는 약물 중독사에 대해서, 대부분은 우발적 인 것이라고 볼 수 있다고 지적했다. 반면 총기 사망자는 대부분이 자살 일 가능성을 시사했다. 그리고 자동차 사망 사고의 경우 대다수가 우연에 의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http://thking.tistory.com/212

http://okgogo.egloos.com/7098228

http://ojaseo.egloos.com/6272657


작가의 이전글 아름다운 눈이 될 수 있다! "아이 메이크업" 4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