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핫도그. 이것이 우리나라에도 수입이 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제품에 표시되지 않은 재료가 혼입되어 있는 경우가 있고, 인간의 DNA가 2.0%나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발표되었다.
- 14.4%의 핫도그에서 표시 이외의 고기 검출....
이 조사를 실시한 것은 음식을 전문적으로 분석하고 있는 Clear Food라고 하는 회사. 그들은 75 메이커가 만든 375가지의 핫도그를 분석했다.
그 결과, 14.4%의 상품에 표시되지 않은 재료가 대체 고기로 더해져, 더욱 위생적으로 문제가 있는것으로 밝혀졌다.
- 채식주의자용 제품에도 고기가 혼입
자세히 보면, 우선 콩 등으로 만든 채식주의자용 상품 중 10.0%에 해당하는 것들이 고기가 들어가 있는 것을 발견.
또한 대체 고기로 추가 된 예에서는, 10가지 샘플에 닭고기, 4가지 샘플에 쇠고기, 3가지 샘플에 터치(칠면조 고기), 2가지 샘플에 양고기가 표시되어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혼입되어 있었다.
또한 분석 된 제품 중 3.0%가 표시되지 않은 채 돼지 고기가 사용되어지고 있었다는.
- 샘플 중에 2%가 인간의 DNA가?
DNA 분석을 실시한 결과는 샘플 중에서 2.0%가 인간의 DNA의 흔적이 들어 있는 것이 발견되었고, 게다가 채식주의자용 제품에서 가장 영향을 받고 있었으며, 샘플의 약 3분의 2가 사람의 DNA에 양상 반응이 나왔다고.
그러나 이것은 인간의 몸의 일부가 고기에 사용되어진 것이 아니라, 사람의 머리카락이나 타액 등이 잘못 혼입 되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그렇긴해도 뭔가 상당히 찜찜하다는....ㅠ.ㅠ
Source : The HOTDOG Report
http://sabjaru.tistory.com/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