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심천에 본사를 둔 "Anker"는 과거 3년 동안, 아마존의 휴대용 충전기 카테고리에서 매출 넘버원을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이 회사의 창업자 인 Steven Yang의 꿈은 배터리에 한정하지 않고 모든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제품을 내는 것이다.
Anker는 올해, 뉴욕에 사무실을 개설해 오디오 제품의 브랜드 "SoundCore"의 마케팅을 가속 시키고 있다. SoundCare는 블루투스 스피커의 간판 상품이 되었지만, 매우 가벼운 노이즈 캔슬링 대응의 헤드폰 "Space NC"와 360도 사운드를 즐길 휴대용 스피커 "Flare"과 같은 제품도 저렴한 비용과 매우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다.
"좋은 소리를 즐기고 싶다면, 가격은 비쌀것이라는 당연한 인식이 오디오 분야는 있었지만, Anker는 그것을 바꾸고 싶다"고 Yang은 말한다.
Anker는 오디오 이외의 카테고리에도 제품의 장르를 펼치고 있다. 가전 브랜드 "Eufy"에서 로봇 청소기도 출시 해 모바일 프로젝터의 "Nebula"나 자동차 드라이브 레코더 "Roav"라는 제품도 있다.
이 회사는 올해 4월, 킥 스타터에 휴대 가능한 보안 카메라를 출품하여 310만 달러의 지원금을 획득했다. 이것은 보안 관련 제품으로는 킥 스타터 사상 최대 적립 금액이 되었다.
회사의 보안 카메라의 장점은, 경쟁 제품의 배터리 수명이 2개월 정도에 대해, 1년간의 배터리 수명을 실현 한 것이다.
Anker는 지난해, 약 6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그 60%가 충전기와 휴대용 배터리였던 것이다. Yang은 앞으로 그 비율을 50% 이하로 내리고, SoundCare와 Eufy의 매출을 늘리려하고 있다.
그러나 Yang은 회사의 주력 제품인 배터리의 미래에 관해 더 야심 찬 꿈을 안고있다. 현재는 가제트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제품마다 다양한 배터리와 충전기를 이용하고 있지만, Yang과 그의 팀은 하나의 배터리로 모든 장치가 충전되는 미래를 그리고 있다.
"스마트폰과 오디오 제품의 대부분은 이어폰을 포함하지 않고 판매되고 있다. 왜냐하면 그것을 사려는 사람은 모두 이어폰을 이미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충전기도 같은 미래가 온다는 것"
그런 꿈을 실현 한 제품 중 하나가, Anker의 2 포트 USB 충전기 "PowerPort II"이다. 이 제품은 USB-C와 USB-A 출력에 대응하고, MacBook 또는 안드로이드 단말 미러리스 카메라와 드론의 충전에도 사용할 수있다.
Yang에 따르면, 모든 하드웨어 업체들이 전용 충전기의 동봉을 그만둔다면, 플라스틱 쓰레기의 삭감에도 연결된다. 그것은 Anker의 미래를 생각하는데 있어서도 이상적인 상황이라고 할 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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