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조이스 인스파이러 인터뷰 - 루트임팩트 디렉터, 장선문 님
장선문 님
– 헤이조이스 인스파이러
– 루트임팩트 디렉터
– 전 LG전자 글로벌 마케팅/Go-to-Market 전략
“2006년 Berlin에서 Anri Sala라는 알바니아 아티스트의 작품 Time after Time을 보고 느꼈습니다. ‘아, 예술이 사람을 바꾸는구나. 그 사람은 주변을 환하게 바꾸겠구나.’
2009년 뉴욕으로 거처를 옮겨, 문화, 경제, 도시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관련 분야에서 일하는 분들을 만났습니다. 돌이켜 생각하니 그 분들이 모두 체인지메이커였습니다. 그 분들과 얘기하고 공부할수록 모르는 것만 더 또렷해 지더군요. 경험에 선을 긋고 그 안에서 만족할지, 좀 괴로워도 그 선 밖으로 나갈지의 선택이었습니다. 아직도 그 선택은 어렵지만, 지금은 후자가 더 즐겁다 정도는 말할 수 있습니다.”
“학부에서 철학, 대학원에서 도시계획, 예술경영 및 공공정책을 공부했습니다. LG전자 등에서 글로벌 마케팅 전략 및 해외시장진출 담당했고, 대학원 졸업 후 뉴욕의 인권 단체 AAFE에서 일했습니다. 지금은 루트임팩트와 그 임팩트 생태계가 건강하게 뿌리 내리도록 마케팅의 기초를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뿐 아니라 '사회 문제'도 마케터처럼 접근하면 효과적이라고 생각해요. 실제로 어떤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어야 해요."
루트임팩트와 그 임팩트 생태계가 건강하게 뿌리 내리도록 마케팅의 기초를 함께 만들고 있는 선문님을 만나보세요!
헤이조이스에서는 매달 프리미엄 컨퍼런스 Con.Joyce가 열립니다.
헤이조이스 멤버들에게 영감을 주는 인스파이러와 직접 대화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홈페이지에서 투어 신청을 해주세요!
▼ 투어 신청하러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