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곳에 투자하기

헤이조이스 인스파이러 인터뷰 - 루트임팩트 디렉터, 장선문 님

by 헤이조이스
콘조이스_장선문님_logo.jpg


장선문 님

– 헤이조이스 인스파이러

– 루트임팩트 디렉터

– 전 LG전자 글로벌 마케팅/Go-to-Market 전략


“2006년 Berlin에서 Anri Sala라는 알바니아 아티스트의 작품 Time after Time을 보고 느꼈습니다. ‘아, 예술이 사람을 바꾸는구나. 그 사람은 주변을 환하게 바꾸겠구나.’


2009년 뉴욕으로 거처를 옮겨, 문화, 경제, 도시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관련 분야에서 일하는 분들을 만났습니다. 돌이켜 생각하니 그 분들이 모두 체인지메이커였습니다. 그 분들과 얘기하고 공부할수록 모르는 것만 더 또렷해 지더군요. 경험에 선을 긋고 그 안에서 만족할지, 좀 괴로워도 그 선 밖으로 나갈지의 선택이었습니다. 아직도 그 선택은 어렵지만, 지금은 후자가 더 즐겁다 정도는 말할 수 있습니다.”


“학부에서 철학, 대학원에서 도시계획, 예술경영 및 공공정책을 공부했습니다. LG전자 등에서 글로벌 마케팅 전략 및 해외시장진출 담당했고, 대학원 졸업 후 뉴욕의 인권 단체 AAFE에서 일했습니다. 지금은 루트임팩트와 그 임팩트 생태계가 건강하게 뿌리 내리도록 마케팅의 기초를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뿐 아니라 '사회 문제'도 마케터처럼 접근하면 효과적이라고 생각해요. 실제로 어떤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어야 해요."


루트임팩트와 그 임팩트 생태계가 건강하게 뿌리 내리도록 마케팅의 기초를 함께 만들고 있는 선문님을 만나보세요!


장선문님_1-1.png
장선문님_2.png
장선문님_3.png
장선문님_4.png
장선문님_5.png
장선문님_6.png
장선문님_7.png
장선문님_8.png
장선문님_9.png
장선문님_10.png




헤이조이스에서는 매달 프리미엄 컨퍼런스 Con.Joyce가 열립니다.

헤이조이스 멤버들에게 영감을 주는 인스파이러와 직접 대화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홈페이지에서 투어 신청을 해주세요!


▼ 투어 신청하러 가기 ▼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헤이조이스 인터뷰 - 여성가족부 차관, 김희경 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