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레이윙즈 Feb 25. 2021

전라도 추천 여행지, 변산 가볼만한곳 BEST 5

낯설지만, 아름다운 변산 여행 추천 코스

변산 가볼만한 곳 BEST 5


변산반도 개암사 귀여운 강아지


변산은 자주 찾는 여행지는 아니지만, 변산반도의 매력을 알게 된다면 매년 찾을 수밖에 없는 곳이 될 것이다. 소박하지만 풍성한, 낯설지만 정겨운 변산반도의 꼭 가봐야 하는 명소로 떠나보자.




백제의 시간이 포개진 절

개암사


변산반도 개암사


'개암고적(開巖古跡)', 개암사에서 마주하는 풍경이 곧 백제의 풍경일까. 7세기 초 백제의 승려 묘련이 창건한 후 사찰은 우금산 어귀에서 잔잔히 존재해왔다. 대웅전 뒤로 커다랗게 자리한 울금바위의 존재감이 지나간 백제의 시간을 대변하는 듯하다.


개암사가 특별한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템플스테이다. 변산반도의 자연 속에서 지친 심신을 충전하고자 할 때 좋은 선택지가 된다. 성인 기준 1박에 5만 원을 지불하면 되고, 예약 및 프로그램 상세 정보 확인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개암사  

주소: 전라북도 부안군 상서면 개암로 248





소금밭을 가르는 짭조름한 바람

곰소염전


변산 곰소염전

변산반도국립공원을 여행하며 맡는 짭짤한 내음은 머릿속에 곰소염전을 떠오르게 한다. 부안군과 고창군의 경계에 닿은 '곰소만'의 드넓은 염전에 다다랐을 때 혀끝에 맴도는 짠맛은 지금 여행하는 곳이 어딘지를 다시금 머릿속에 아로새길 수 있게 한다. 곰소만에 떠 있는 고기잡이배는 '웅연조대(熊淵釣臺)'라 하여 변산반도를 대표하는 여덟 풍경 중 하나가 되었다. 그리고 그 곰소만에 자리한 곰소염전은 바다의 내음을 전하며 담담히 여행자를 맞이하고 있다.


곰소염전  

주소: 전라북도 부안군 진서면 염전길 18





흐르는 물과의 시원한 맞닿음

직소폭포


변산 직소폭포


직소폭포를 바라보는 여행자에게 물방울이 닿으며 변산반도에서의 시간은 각인된다. 약 30m 아래로 떨어지는 폭포수와 그 폭포수가 향하는 에메랄드빛의 연못이 조화를 이루는 풍경은 마치 물에 풍덩 빠진 것만 같은 시원함을 선사한다. 직소폭포는 그렇게 변산을 대표하는 하나의 풍경이 되었다. 변산 8경으로서의 이름도 그 이름 그대로 '직소폭포(直沼瀑布)'일 만큼 그 경관의 아름다움은 헤아릴 수 없다. 폭포를 원거리에서 관망할 수 있는 전망대도 설치되어 있으니 느긋한 감상이 가능하다.


직소폭포  

주소: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중계리





거대한 시간에 닿는 작은 발걸음

채석강

변산 채석강


'채석범주(彩石帆舟)', 변산반도가 마주하는 바닷가에는 거대한 시간이 만든 해식 절벽이 있다. 채석강은 그 절벽과 바다를 일컫는 이름이다. 정갈히 질서를 갖춘 채 겹겹이 층을 이룬 채석강 절벽이 전해오는 단단한 촉감은 곧 안정이다. 절벽뿐만 아니라 바다가 오가는 길목 또한 기나긴 시간과 파도가 만들어낸 작품이다. 직접 발 딛고자 한다면 밀물과 썰물 시간을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하자.


채석강  

주소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301-1





청아한 풍경 소리가 그린 풍경

내소사


변산 내소사


내소사에서 들려오는 풍경 소리는 천 년 그 이상의 시간을 건너왔다. 7세기 초 백제 시대에 창건된 것이 그 시작이다. 조선 시대에는 임진왜란을 겪으며 대부분이 소실되었지만, 인조 시절에 중창되어 지금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일주문에서 시작해 전나무 길을 걸어 천왕문에 발 딛는 순간 전각에서 울려 퍼지는 청아한 풍경 소리와 함께 내소사에서의 여행은 시작된다.


템플스테이는 내소사의 경관 '소사모종(蘇寺暮鐘)'을 더 느긋하게 즐길 방법이다. 내소사에서 보내는 시간은 곧 내변산 관음봉 밑 푸른 초목에 둘러싸여 자신에게 초점을 모을 수 있는 시간이 된다. 그 과정에서 산속으로부터 들려오는 새소리와 사찰을 가득 메우는 풍경 소리는 마음에 평화로운 울림을 더한다. 성인 기준 1박에 6만 원을 지불하면 사찰 예절을 안내받는 것부터 공양까지, 사찰에서의 일상을 체험할 수 있다. 예약과 프로그램 상세 정보 확인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내소사  

주소: 전라북도 부안군 진서면 내소사로 243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500원







변산의 추천 명소가 맘에 들었다면,

변산반도에서 하루 묵어보는 건 어떨까요?


플레이윙즈에서 변산반도 호텔을 최저가로 알려드릴게요!

지금 바로 플레이윙즈에서 '변산반도'를 검색하세요 :)


▶︎ 플레이윙즈 바로 가기 ◀︎



매거진의 이전글 봄을 느끼기 좋은 강릉 추천 명소 TOP 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