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동 원리를 파악한다.
나는 2029년 **** 모으고 서울과 **에서 내 꿈을 구현한다.
이 원대한 목표의 끝에서 나는 '왜 실패할까'에 대한 질문을 던졌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실패하지 않고 목표점에 도달하는 것이 가능할까'에 대한 대안을 열정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일론머스크의 배터리 솔루션에서 그의 물리학적 사고 방식을 적극적으로 적용해보기로 했다. 그래서 나는 그의 배터리가 되어보기로 한다. 구성 방식을 리스트업 하고, 작동 원리를 파악해서 강점과 약점을 구분한다. 그리고 강점을 극대화 하고 약점을 커버하면서 목표점에 도달할 수 있는 사용 기술을 도출한다.
오늘은 작동 원리를 파악해서 강점과 약점을 구분한다. 우선 구성 요소로 리스트업된 요소들에서 가장 중요하고 확실한 것을 선별한다. 나머지는 일단 생각하지 않는다. 그리고 약점은 잠재되어 있고 반드시 끌어올려야 하는 능력에서 판단한다. 자잘한 약점들은 생각하지 않는다. 그것들은 중요하지 않다.
<구성 요소>
1) 타고난 유전적 능력
- 정신적 측면 : 심미안 능력, 단순화 능력, 인내 능력
- 육제적 측면 : 지속하는 능력
2) 살아오면서 획득한 능력
- 확실한 능력: 미적 능력, 기획 능력
- 잠재되어 있고 반드시 끌어올려야 하는 능력: 금융 능력, 언어 능력
분석 결과 가장 강한 능력은 '아름다운 것을 구현하는 미적 능력'이다. 이 능력은 단순화 능력과 인내 능력이 뒷받침 해주면 극대화 된다는 것을 수 많은 데이터를 통해서 증명되었다. 하지만 이 강한 능력은 학교라는 시스템 안에서만 증명이 되었다는 한계가 있다. 여기서 내가 그동안 실패했고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던 원인의 이유를 잠재적 능력에서 찾았다. 그것은 금융 능력과 언어 능력이다. 언어 능력 같은 경우 프랑스어를 습득했던 경험이 희망이다. 물론 시간이 오래 걸렸긴 했지만 하나의 외국어를 습득하는 과정을 체험했다. 이 매커니즘을 영어에 적용하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내가 원하는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지 방법을 찾아야 한다. 영어를 습득해야지 뉴욕에 갈 수 있다. 그리고 반드시 끌어올려야 하는 것은 금융 능력이다. 이 능력은 절실하다. 나의 강점에 금융 능력을 결합해야지 나의 꿈에 도달할 수 있다. ****을 모으는 것은 금융 능력을 키우지 않으면 절대 구현할 수 없다. 가능한한 힘을 모으고 결합해서 강한 힘을 만들어야 한다.
결국 미적 능력 + 금융 능력이 되어야 도달할 수 있다.
<작동 원리>
강점: 미적 능력, 조건은 단순화 능력과 인내 능력이 강하게 결합된 프레임을 돌렸을 때 극대화 됨.
약점: 금융 능력- 반드시 끌어올려 미적 능력과 결합 시켜야 함.
언어 능력- 영어를 해야한다. **. 세계관 확장을 위해서 필수. 프랑스어 습득 매커니즘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