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거늘 미련한 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 내 아들아 네 아비의 훈계를 들으며 네 어미의 법을 떠나지 말라. 이는 네 머리의 아름다운 관이요 네 목의 금 사슬이니라. (잠언 1:7-9)
The fear of the Lord is the beginning of knowledge, But fools despise wisdom and instruction. My son, hear the instruction of your father, And do not forsake the law of your mother; For they will be a graceful ornament on your head, And chains about your neck. (Proverbs 1:7-9, NKJV)
.
.
<오늘의 묵상>
잠언의 시작을 묵상합니다. 솔로몬은 잠언을 통해 모든 지식의 근본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에서 나옴을 고백했습니다. 오직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에게는 감히 세상이 넘볼 수 없는 놀라운 지혜와 지식이 있음을 믿습니다. 오늘 우리 삶에 그러한 지식이 세워지길 원합니다. 하나님을 평생에 경외하며,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듣고 배운 대로 행하며, 그 길 가운데로 행하여 하나님을 아는 지식과 지혜있는 자의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또한, 부모된 우리의 삶이 자녀에게 하나님 나라의 아름다운 왕관과 목걸이를 누리게 할 수 있도록 오직 성령 충만함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힘써 가르치길 원합니다. 그래서 온 가족이 약속된 지식과 지혜를, 하나님이 예비하신 왕관과 목걸이를 누리는 가정이길 소망합니다.
.
.
<오늘의 기도>
지식의 근본이 되시는 하나님, 000(이)가 항상 하나님을 경외하며, 부모를 통해 배운 하나님의 말씀과 가르침을 듣고 지키게 하소서. 그래서 그 삶에 세상이 알지 못하는 놀라운 지식과 지혜가 늘 삶에 충만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