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레위기 11:45, 개역개정)
For I am the Lord who brings you up out of the land of Egypt, to be your God. You shall therefore be holy, for I am holy. (Leviticus 11:45, NKJV)
.
.
<오늘의 묵상>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수많은 규례와 금기를 주시면서, 이러한 법규를 주신 이유는 그들을 하나님처럼 '거룩하게' 하시기 위하셨음임을 묵상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세상의 다른 민족들과는 다른 구별된 거룩함을 갖길 원하셨습니다. 그 거룩함은 영적인 것, 종교적인 것을 넘어서, 일상의 모든 영역에서 이뤄지길 원하셨습니다. 먹는 것, 입는 것, 사는 것, 출생과 죽음을 대하는 방식, 질병을 대하는 방식을 포함한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말씀대로 하기를 원하셨습니다.
'거룩'은 곧 하나님의 말씀대로 모든 영역에서 말씀에 순종하여 살아가는 것을 뜻합니다. 예배도, 일상 생활의 영역에서도, 모든 영역에서 말씀대로 살아가는 삶을 뜻합니다. 오늘 우리의 삶도 그러하기를 원합니다. 모든 의식주의 생활, 소셜 미디어에 올려지는 모습이나, 나의 여가시간, 나의 업무나 개인 여가 시간, 아플 때나 건강할 때나, 인간 관계에서 모든 상황에 있어서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그 뜻대로 행하는 그러한 구별됨이 있기를 원합니다. 모든 순간 속에서 내 생각이 앞서지 말게 하소서. 문화적으로 당연하고 타당한 것을 따르기보다, 하나님이 이 순간 무엇을 원하실까, 무엇을 기뻐하실까를 생각하며 거룩의 길을 가는 우리의 삶이길 원합니다.
.
.
<오늘의 기도>
거룩하신 하나님, 000가(우리 가정이) 모든 영역에서 거룩하게 하소서. 이 시대의 지혜와 지식, 합리적 판단이나 문화를 따를 것이 아니라, 오직 이 순간 하나님께서 무엇을 기뻐하실지를 늘 묻고 행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