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없는 전쟁>에 쏟아지는 스포트라이트 (+근황)

<인간 없는 전쟁>에 보여주신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by 최재운

<매일경제> 신문을 구독한 지 10년이 다 되어갑니다. 한창 재테크를 공부하던 시절, 경제 뉴스를 보기 위해 구독을 시작했고 아직도 받아보고 있죠. 절반은 보지도 않고 재활용으로 직행하지만, 그래도 헤드라인은 훑는 편인데요.


꼭 빼먹지 않고 보는 날이 있습니다. 바로 토요일입니다. 많은 신문이 그러하듯, 매일경제 역시 토요일에 추천 도서를 소개해줍니다. 이 코너를 통해 장바구니에 들어간, 그리고 서재로 배달된 책들도 많은데요. 언제 내 책이 소개되나 생각도 종종 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1월 10일 토요일,


매일경제 Books 코너에 저의 신간 <인간 없는 전쟁>이 소개되었습니다! 그것도 가장 TOP으로 말이죠! 우리 집의 악동, 올해로 한국나이 7살이 된 아이는 일어나자마자 거실에 펼쳐져 있던 신문을 보고 외칩니다.


아빠 책이 신문에 나왔다!


IMG_1210.jpeg


도서 코너에 가장 크게 실린 것도 좋았지만, 더 한 감동은 김유태 기자님의 평과, 네이버 뉴스 링크에서 본 하나의 댓글이었습니다. 아래는 매일경제 김유태 기자님께서 온라인 기사 말미에 넣어주신 평입니다. '읽는 맛을 돋운다'는 표현과 '해외 유수한 서적과 견줘도 결코 밀리지 않는 수작'이라는 평은 지난 1년 간의 노력이 헛된 것이 아니었구나 하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그리고 매일경제 기사에 올라온 댓글, 병변 후 치료 중이신 분께서 흥미롭게 기사를 읽으셨다는 댓글에 글 쓰는 보람을 느꼈습니다. 물론 기사에 대한 칭찬이지만, 제 책도 조금의 기여는 한 것 아닐까요? :)

스크린샷 2026-01-12 오후 12.13.59.PNG 매일경제 김유태 기자님의 <인간 없는 전쟁> 평가
스크린샷 2026-01-12 오후 12.18.20.PNG <인간 없는 전쟁> 기사에 대한 한 댓글


그리고 제 책을 소개한 건 매일경제뿐만 아니었습니다.


보수의 상징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는 물론, 진보의 대표인 한겨레, 경향신문, 그리고 매일경제, 헤럴드경제 등 경제지까지. 정말 많은 언론이 제 책을 소개해주셨습니다. 그것도 메인으로요. 램즈이어 작가님께서 보내주신 조선일보 기사만 종이신문으로 확인을 했지만, 네이버 기사 목록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거의 모든 언론이 TOP으로 다뤄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제 책을 소개해주신 연합뉴스, 헤럴드경제, 경향신문, 국민일보, 한겨레, 뉴시스, 문화일보, 동아일보, 아시아경제, 한국일보, 서울경제, 중앙일보, 조선일보, 매일경제, 한겨레21에 감사드립니다. (순서는 소개해주신 일시 순입니다)


Resized_20260111_001327.jpeg
스크린샷 2026-01-12 오후 12.21.47.png
조선일보에 소개된 책 / 네이버에서 확인 가능한 책 소개


이제 정식 출간된 지 일주일이 지났기에 대중들이 얼마나 선택을 했는지는 출판사에 차마 물어보지 못했는데요. 온라인서점 기준으로 판매지수가 조금씩 오르고 있고, 교보문고의 경우 순위가 꽤 오르고 있습니다. 무려 역사/문화 카테고리에서 12위! 위로는 <총 균 쇠>가, 아래로는 유시민 작가님의 책이 보입니다. 그리고 전체 베스트셀러 순위에도 아주 살짝 끄트머리에 이름을 올렸네요.


그리고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의 메인을 한 번씩 장식했기에 입소문이 조금씩 더 나지 않을까 살짝 기대 중입니다. :)


tempImage3a5awl.heic 교보문고 판매 순위!


IMG_1214.PNG
tempImageu6dHZc.heic
교보문고와 알라딘 메인에 걸린 <인간 없는 전쟁>




이제 대학은 방학을 맞이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바쁜데요. 꾸준히 특강 일정이 잡혀서 주 1회 정도는 전국을 다니고 있고, 학교 행정일까지 겹치니 정신이 없습니다. 얼른 논문도 다시 써야 하는데, 시간이 정말 없네요.


거기에 새로운 집필도 시작해야 합니다.


2026년에도 최소 저의 책 2권이 더 출간될 예정입니다. 한 권은 청소년을 위한 AI 도서를 추천해 주는 책입니다. 출판사와 치열하게 고민해서 청소년이 읽으면 좋은 AI 책 12권을 선정했고(제 책 2권이 포함된 건 안 비밀 입니..), 이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는 책을 지금 쓰고 있습니다. 덕분에 제목만 보고 넘겼던 좋은 책들을 읽으며 저만의 시각을 넣고자 열심히 노력 중입니다. 이 책은 상반기에는 나올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또 한 권은 제가 최근 가장 이야기하고 싶었던 주제의 책입니다. 저의 첫 책인, 그리고 얼마 전 3쇄를 찍은 <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AI공부>를 함께한 글담출판 대표님께서 제안을 해주셔서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많은 곳에서 특강을 하며 정리했던 내용을 하나의 책으로 집대성하는 작업이 될 것 같습니다. 타깃은 성인이나 모두가 읽으면 좋은, AI시대를 살아가기 위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넣을 예정입니다.


IMG_1206.jpeg 얼마 전? 3쇄를 찍은 <1.1.1. AI 공부>


마지막으로 강연하나 소개드립니다.


평소 제가 다니는 강연은 외부분들이 참석하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요.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이 하나 잡혔습니다. 아래와 같이 강서도서관과 함께 저의 신간 <인간 없는 전쟁> 강연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2/2(월)부터 신청이고, 2/21(토) 14:00 강연이니 한번 놀러 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홍보포스터(인간없는전쟁).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인간 없는 전쟁> 예약 판매 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