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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세환 편집장 NO.2] 기업홍보도구 (보도자료 등)

피앤피에이전시 매거진


기업 홍보 도구들을 살펴보면,

첫번째로 보도자료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기업의 가장 공식적인 자료입니다.

예를 들어 출시할 제품을 자세하게 설명하여 알릴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프레스킷 입니다. 이것은 기업마다 1~2페이지 정도로 CEO, 매출, 종업원수 등등 

기자들이 기사를 쓰기 위해서 물어볼 가장 기본적인 정보들을 모아놓은 것을 말합니다.

이것을 미리 작성해놓으면 기자들이 물어보았을 때 프레스킷으로 간단하게 대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것은 기자들이 기사를 직접 쓸 때도 보고 쓰기 편하기 때문에 홍보에는 꼭 필요한 도구 입니다.


세번째로 CEO 인터뷰 기사 입니다. CEO 인터뷰가 제일 좋은 것이

원하는 메세지를 여타의 홍보도구보면 효과적으로 실을 수 있기 때문에 홍보도구에서는

가장 좋은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 사보, 뉴스레터, 홈페이지, 기자회견 등을 생각할 수 있겠고,

요즘은 김영란법이 생겨서 사라졌지만 홍보에 유용하게 사용된 팸투어 같은 것도 있으니

한 번 알아보는 것도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포럼이나 컨퍼런스 등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외부포럼이나 컨퍼런스에서 언급되는 회사는 참석자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고,

회사의 비전과 미래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브랜드를 사람처럼 느끼고 싶어하기 때문에

이렇게 기업홍보는 여러가지 홍보도구를 사용해서 명성관리를 꾸준히 해야 합니다.



박세환 편집장

corea@uos.ac.kr

서울시립대학교 경영학부 졸업

피앤피에이전시 매거진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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