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갓구름 Jul 01. 2018

둘째 날, 셋째날

-

다 내가 아는내용이라 굳이 글을 올리진 않았다. 


채우기 핸들의 응용 - cell range를 잡은채 채우기핸들을 끌면 숫자도 '복사'되어 채워진다.

ex) 100 95 를 같이 잡고 아래로당기면 100,95,100,95가 된다.

데이터 형식 - yyyy mm dd aaa/aaaa

숫자 형식 - #, 0 ( #은 0을 공백으로 인출, 0은 0으로 인출)

숫자 형식의 응용 - ##,###, 하면 세자리단위로 콤마를 찍어주며, 맨뒤 콤마뒤에 3자리가 인출되지않는다.

비주얼 베이직 모듈 맛보기 - rows("행주소:행주소") >> 행주소범위만큼을 선택한다

자동필터 - 함수를 사용할 수 없음 + 쓸 수 있는 데이터는 열기준으로 작성된 것.

고급필터 - 함수를 사용할 수 있고 가로 페이지방향으로 작성된 행기준 데이터에 쓴다.(모듈사용)


문서작성 할 때 자주 하는 나의 실수는

A4기준으로 너무 중앙으로 몰려있거나, 데이터끼리 너무 붙어서 답답해보인다는것

그래서 

행너비를 조정하거나, 데이터간 공백을 위해 행 삽입을 하나씩 해두고 행 너비는 일정하게 통일했다.

덧붙여 파워포인트 글씨체 포함하여 저장하기! [예쁜 글씨체 썼을때.]


아직도 능숙하지 못한 것은

스마트아트 다루는것

조직도 그려서 보내라고 했는데 넘 잘깨지고 하필 어려운 조직도를 골랐는데 안되는 부분이있어서

12시전에 못낸다는 메일만 보냈다. 참 오늘까지인데 ㅎㅎ 네이버에 물어봐놓고 다시해보고 안되면 다른걸로.ㅋㅋㅋㅋㅋㅋㅋ


매거진의 이전글 첫 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