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고 Jan 13. 2017

흉터

희미해져도 사라지지 않는 것

너는 말했지.
비교하게 될 거야.

나는 웃었다.
경험에서 나온 말이야?

너도 웃었다.
나는 그 말이 무슨 뜻인지 알아 들었지만 그냥 웃어넘겼다.



손에 흉터가 있었다.
언제부터인가 잊고 약을 바르지 않았는데 꽤 희미해져 있었다.

하지만 사라지지 않았다.
사라지지 않겠지.
희미해져도 사라지지 않을 거야.
알고 있다.
그냥 모른 척할 뿐

계속 모른 척할 거니까.

한 번씩 보면서 떠오르는 기억들을

잊은 척 살아갈 테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말의 온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