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절감을 목표로 하는 SCM 팀장을 위한 2025 택배비 동결소식/비결
안녕하세요, 365일 빠른 품고입니다!
'물가도 오르고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말, 요즘 정말 실감하시죠? 2025년에도 경제 전망이 밝지 않아서 물류비나 택배비 인상은 피하기 어려울 것 같아 걱정하실 것 같은데요.
품고는 모든 택배에 대해 2023년과 동일한 가격으로 물류비를 인상하지 않기로 결정했어요.
이 글을 통해 어떻게 3년간 품고는 택배비를 올리지 않을 수 있었는지, 원가인상에도 어떻게 택배비를 유지하며 안정적 운영을 만들어냈는지 품고의 비결과 이유에 대해 이 글로 정리해 드릴게요!
2025년이 되며 최저임금부터 시작해 상품 원가의 상승, 대형 판매처나 물류업계의 택배비가 올라가고 있어요.
브랜드 SCM 팀의 입장에서는 달갑지 않은 사실일 것 같은데요, 실제로 택배를 포함한 비용의 상승으로 인해 마진을 줄이거나, 마케팅에 사용되는 비용이 줄어들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어요.
모든 전반적인 비용은 계속 상승하고 있지만, 품고는 2023년부터 앞으로 2025년까지 택배비를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어.
사실 택배비를 동결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요, 운영비와 택배비용이 상승하고, 24시 주문마감이나 주말배송과 같이 물류 난이도도 훨씬 더 높아졌거든요.
또한 일반적으로 풀필먼트 업체는 직접 운송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택배비 인상분이 자연스럽게 단가에 반영되곤 합니다.
그러나 품고는 다가오는 2025년에도 택배비를 동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따라서 기존 고객사는 비용의 인상 없이 더 많은 향상된 혜택과 물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신규 고객사는 네이버 도착보장, 주 7일 배송과 같은 서비스를 2023년과 동일한 단가로 품고의 물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