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재팬 진출 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일본 판매채널 5개 한판 정리
안녕하세요, 365일 빠른 품고입니다.
큐텐재팬에 진출은 했는데, 그다음 어떤 일본 판매채널로 브랜드를 넓혀가야 할지 고민되시죠?
품고가 큐텐재팬을 포함한 주요 판매채널 5가지를 정리해 드릴게요.
채널별 특징과 적합한 셀러 유형에 대해서도 표 하나로 정리해 드릴게요!
큐텐재팬 다음으로 진출할 플랫폼을 정하기 어렵다면, 각 플랫폼이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정리하지 못했기 때문이에요.
플랫폼마다 특성이 완전히 달라, 잘못된 채널 선택은 브랜드 성장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일본의 판매 채널마다 유망한 카테고리와 타겟 시장이 다르고, 프로모션의 종류와 비용도 다른데요.
일본 시장 별 특징을 정리해 내 브랜드에 맞는 최적의 채널을 찾아야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어요.
다음 내용에서 일본의 주요 판매채널 5가지를 정리해 드릴게요.
큐텐재팬은 일본에서 인기 있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예요.
2019년 시부야 히카리 뷰티체험 부스에서 한국의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했던 사례로 한국제품이 유명해지게 되었는데요.
큐텐재팬의 주요 고객층은 한국 제품을 선호하는 20~40대 여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실제로 롬앤과 VT 같은 뷰티브랜드들이 입점해 있으며, 식품항목으로는 라면과 비요뜨가 인기 있게 판매되고 있어요.
큐텐재팬의 특징은 다음과 같아요
최근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지연사태로 큐텐재팬 입점에 대해 우려할 수 있지만, 큐텐재팬의 경우 2018년도에 eBay가 큐텐 일본사업을 인수 및 운영을 개시해 해당 사태와는 연관성이 없어요.
주 이용 고객층이 20-40대의 여성인 만큼 뷰티 제품 판매 시 진입하기 좋은 플랫폼이에요.
프로모션의 가격이 높지 않고 종류도 다양해 K-뷰티 제품을 가지고 초기 진출하려는 브랜드에게 적합해요.
간단히 말해서, 라쿠텐은 한국의 쿠팡과 같은 판매채널로 고객 연령층이 다양해, 생활용품이 주 판매 품목이에요.
라쿠텐의 특징은 다음과 같아요.
라쿠텐은 초기 입점비용이 5가지 채널 중 높은 편해 속해요. 프로모션이나 플랫폼 사용 중 부가적인 비용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자본과 규모를 가진 브랜드 본사나 대형 셀러에게 적합한 유형이에요.
바이마는 고가의 제품이나 명품 브랜드 상품들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판매채널이에요
바이마의 특징은 다음과 같아요.
패션 미디어 채널을 따로 운영할 정도로, 바이마는 트렌드변화에 빠르게 반응할 수 있는 셀러에게 유리한 판매채널이에요.
인기제품들이 유명 브랜드의 명품 제품들이기 때문에, 패션트렌드나 유행에 민감하고 고가의 제품을 판매하는 셀러에게 적합해요.
이제 막 성장하고 있는 k-뷰티 브랜드들이라면 추천하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