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로운 해가 밝았습니다. 한 해를 시작하며, 품고 팀은 2024년을 돌아봤는데요.
2024년은 도착보장 서비스로 품고가 질적•양적 성장을 모두 달성한 해였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성과들이 있었는지 소개해 볼게요!
서비스의 질적 성장을 바탕으로, 품고 고객사 수와 물동량 규모도 급성장했어요
“네이버 도착보장을 쓰고 20%나 매출이 늘었어요.”
“확실히 도착보장이라는 키워드는 구매 전환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이 이야기를 들은 품고는 ‘우리 주 고객사인 K-뷰티 브랜드들이 일본 MZ세대에게 그렇게 인기가 많다는데.. 알리익스프레스 5일 도착보장처럼 일본에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어요.
‘5일 이내 도착하려면 어디서 시간을 단축해야 할까?’라는 질문 아래, 일반적으로 1~2일씩 할당되던 일정들을 줄여, ‘도착보장’이 가능한 일본 배송 서비스를 만들었는데요! 품고는 이미 363일 24시간 센터를 운영 중이었고, 풀필먼트 시스템 내에 통관 및 체적에 필요한 정보를 모두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앞 단에서 시간을 큰 폭으로 줄일 수 있었어요.
품고를 이미 사용 중이던 브랜드사는
국내 재고 / 해외 재고를 분리하지 않고 하나의 센터에서 통합 관리하니 내부 관리 비용도 줄일 수 있었어요.
2024년에는 마케팅을 전혀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일본향 물동량이 15,853%나 성장했어요.
2025년에는 더욱 공격적으로 서비스를 알리고 서비스 레벨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에요!
품고는 네이버와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는데요. 품고와 네이버는 항상 어떻게 하면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고객에게 제품을 전달할 수 있을지 고민해요. 이 고민 속에서 품고는 주 7일 당일배송 서비스를 제안하고, 가장 빠르게 운영하기 시작했답니다.
주 7일 당일배송 서비스가 런칭되기 전에는 24시까지 결제된 주문을 내일 배송해 주는 정도였다면요! 이제는 서울 전 지역 및 경기 일부 권역에는 낮 11시까지 주문하면 당일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어요. 특히 토요일 주문은 월요일까지 이틀이나 기다릴 필요 없이 당일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게 되었어요.
게다가 브랜드사들은 비용 추가 없이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니, 도입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죠!
2025년에 품고는 더 많은 지역에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확장을 준비 중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