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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포, 200%활용가능한
실제 운영 전략 (1)

[큐텐 재팬 메가포 시리즈] 02

by 풀필먼트 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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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365일 빠른 물류 품고입니다!


지난 글에서 메가포에 대해 전체적인 설명을 드렸는데요.

‘메가포가 어떤 건지는 알겠는데, 그래서 어떻게 활용하라는 거지?’하는 궁금증이 생길 수 있어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메가포 활용팁을 전수해 드릴게요!


두 글에 걸쳐, 실제 사용 중인 브랜드 후기부터, 함께 사용하면 좋은 프로모션 연결까지!

페이지 뷰도, 단골 고객도 늘릴 수 있는 큐텐재팬 메가포 활용전략, 이 글 하나로 정리해 드릴게요!




실제로 활용되고 있는 메가포 전략은?


메가포는 알아도 아직 메가포 이용 경험이 많지 않으면, 내가 잘 쓰고 있는 게 맞는지 확인하는 것은 어려워요.

따라서 초기에는 이미 메가포를 사용해 매출을 올린 브랜드들을 분석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2025년에 업로드된 큐텐대학의 강좌에 따르면, 메가포를 정말 잘 사용하는 브랜드들은 크게 2가지 유형으로 메가포를 활용하고 있어요.


일본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패키지 구성, 키워드 마케팅을 통해 구매를 늘리는 방법이 있고,

메가포의 특성과 잘 맞는 큐텐재팬 내 프로모션을 함께 사용해 구매를 늘리는 방법이 있어요

아래 글에서는 첫 번째 유형의 자세한 전략을 소개해 드릴게요!




메가포 운영전략 (1) - 소비자 특성 고려하기


1️⃣소비자의 관점에서 차별화 포인트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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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상품이 큐텐재팬에서 ‘눈에 띄어야’해요!

브랜드 페이지에서 상품의 매력을 극대화하려면, 큐텐 랭킹을 통해 현재 뜨고 있는 상품들을 파악하는 것이 필수예요.

메가포 기간 동안 소비자 관심을 사로잡을 차별화 포인트를 미리 확보하고, 상세페이지에 그 특징을 제대로 어필한다면 매출이 급증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바닐라코는 코로나 이후 화려한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떠오른 걸 확인하고, 봄을 맞아 립제품을 강력히 홍보해 큰 인기를 끌었죠. 고객 리뷰를 통해 립플럼퍼의 효과를 입증한 뒤, 상세페이지에 이를 반영하며 차별화 포인트를 제대로 강조했답니다.

소비자들의 반응을 모니터링하며 매력적인 상품 포인트를 꼼꼼히 파악해 보세요!✨




2️⃣‘한정판’, 기획세트 구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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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정판 세트가 소비자의 욕구를 자극하고, 구매를 유도하는 강력한 트리거가 될 수 있어요!

한정판 외에도 고객의 요구사항을 토대로 제작한 기획세트 상품이 있다면 이것도 많은 인기를 얻는데요.


예를 들어 바닐라코는 ‘베이스 명가’라고 알려진 것을 이용해, 화이트 쿠션 / 프라이머 / 톤업베이스 / 파우더 이 4개 상품을 조합한 ‘베이스 메이크업 세트’를 기획해 아주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어요!


또 다른 화장품 브랜드인 코스알엑스는 봄에는 사쿠라 에디션, 할로윈에는 할로윈 에디션을 출시해 기존보다 매출을 끌어올리기도 했어요.




이어지는 내용이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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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고 홈페이지에서 나머지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지금 나머지 읽으러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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