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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브랜드를 위한 메가와리 성공사례로 알아보는 사전 세팅

#큐텐재팬

by 풀필먼트 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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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365일 빠른물류, 품고입니다�


다가올 첫 메가와리, 이 시즌에 매출이 터진다는데, 뭐부터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지 않으셨나요?


오늘은 큐텐재팬 메가와리 시즌에 매출 초대박을 낸 브랜드들의 전략을 알려드릴 거에요.

일본에 진출한 K브랜드라면 놓쳐서는 안 될 4가지 준비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큐텐재팬 메가와리, 단순 할인 이벤트라는 착각


이미 한국 이커머스에서 잔뼈가 굵은 브랜드라 해도, 큐텐재팬 입점 후 첫 메가와리가 막막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메가와리 단순히 ‘할인 이벤트’가 아니기 때문이에요.


특히 한국 이커머스에서 자주 운영되는 단발적으로 강한 노출 중심의 할인행사와는 다르다는 점을 미리 알아둬야 하는데요.


메가와리는 1년에 4회 주기적으로 운영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 큐텐재팬의 이용자들이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비슷한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할인율’만으로 승부를 보려 한다면 경쟁 브랜드 대비 차별점을 만들 수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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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메가와리 성공사례를 만든 K브랜드는 뭐가 달랐을까?


이미 큐텐재팬 메가와리를 통해 일본 시장에서 큰 매출을 일으킨 K브랜드들의 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K뷰티의 대표주자 ‘아누아’의 경우, 2024년 큐텐재팬 메가와리에서 총 판매 수량 및 매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 대표 제품인 ‘어성초 77 토너’는 토너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러로 선정되기도 했죠.


이 밖에도 VT코스메틱, 라네즈, 더마펌 등.. 뷰티를 중심으로 한 K브랜드들은 ‘메가와리’를 통해 급성장을 맞이할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브랜드들의 성공 뒤에는 가격 경쟁력 외에도, ‘어떻게 리뷰를 확보할 것인지’, ‘외부에서 어떻게 트래픽을 유입시킬 것인지’, ‘큐텐 재팬에서 잘 노출되기 위한 알고리즘 세팅’까지 적어도 메가와리 시작 3~4주 전부터는 철저히 준비한 노력이 숨어있었습니다.


자, 그렇다면 우리 브랜드는 이번 메가와리 전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까요? 무엇을 준비해야 메가와리를 성장의 기회로 이용할 수 있을까요?



메가와리 전 반드시 사전에 체크해야 할 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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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메가와리, 1일차에 총력을 다해야 합니다!

메가와리에 큐텐재팬에 방문한 이용자들은 다양한 쿠폰을 받게 되는데요. 따라서, 브랜드 입장에서는 큐텐재팬 이용자들이 쿠폰을 아직 사용하지 않고 소지하고 있는 1-2일차에 가장 집중해야 합니다.


메가와리 기간에는 큐텐재팬에 유입되는 트래픽 자체가 높아지기 때문에, 메가와리 시작 전 광고를 통해 판매량을 늘려가면서 시작 첫날에 베스트셀러 페이지에 자연스럽게 노출되어 있는 모습을 노리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또, 메가와리 기간 내에 광고 상품을 이용한다 하면 1일차에 가장 예산을 집중하는 게 좋은 효과를 볼 가능성이 높은데요. 물론, 사전에 상세페이지를 업데이트하여 전환율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준비를 해두는 것도 빼놓아서는 안 되겠죠?


성공적으로 메가와리를 성과내는 브랜드들은 이미 메가와리 1-2일차에 최대한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사전에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전략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사전 시딩마케팅

방금 말씀드렸듯, 메가와리 1일차에 고객들을 우리 브랜드로 몰려들게 만들기 위해서는 일본 시장에서 미리 우리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놓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때 가장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시딩마케팅’인데요. '시딩마케팅'이란 현지 인플루언서 제휴 마케팅을 뜻합니다. 최근 글로벌 진출 브랜드에게 굉장히 높은 효율을 지닌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죠.


큐텐재팬 고객의 70%가 10-30대이기 때문에, 트렌드에 상당히 민감합니다. 또, SNS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때 시딩마케팅을 통해 적극적으로 우리 브랜드의 바이럴이 일어난다면, 고객들은 자연스럽게 우리 브랜드를 인지하게 될 수 있습니다.


시딩마케팅은 시기적으로 메가와리 프로모션 시작 1-2주 전부터 관련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들이 업로드되고 퍼질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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