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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1년차 K뷰티 광고 프로모션 이용 4가지 방법

by 풀필먼트 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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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365일 빠른물류, 품고입니다! �


큐텐재팬 어렵게 입점했는데, 매출이 쉽게 나지 고민이신가요? 분명히 일본에선 K-뷰티가 인기라는데, 우리 브랜드만 유독 조용한 이유는 뭘까요?


오늘은 품고에서 큐텐재팬에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무기인 각종 광고 프로모션에 대해 정리해 드릴게요! 초기 브랜드에게 가장 도움이 될 수 있는 큐텐재팬 광고/프로모션 참여 4가지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왜 우리 브랜드는 매출이 늘지 않을까?

요즘 일본에서 핫하다는 K뷰티,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생각보다 매출이 나지 않는다면, 아마 한국 이커머스와 똑같은 방식으로 마케팅에 접근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최근들어 일본에 급하게 진출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입점한 온라인 판매처에 대한 스터디가 부족한 상태로 일본 진출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이커머스의 활용법을 잘 모르기 때문에, 그저 ‘할인 프로모션’, ‘사은품 이벤트’만을 믿고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아요.


국내 이커머스의 경우, 이미 소비자들 사이에 우리 브랜드의 인지도가 어느 정도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유입이 가능하지만, 일본은 다릅니다. 일본 고객들에게는 ‘아예 처음 보는 외국 브랜드’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광고와 프로모션을 이용해야 하죠.



그렇다면, 큐텐재팬에 광고 프로모션은 어떤 종류가 있을까?

일본 진출 K뷰티 브랜드 중에서는 일본 Z세대와 10~30대 여성 이용자가 많은 이커머스인 큐텐재팬 입점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지금부터 큐텐재팬에서 이용할 수 있는 4가지 광고 프로모션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1️⃣검색형 광고 & 2️⃣전시형 광고

큐텐재팬 내부에서 운영할 수 있는 광고는 크게 ‘검색형 광고’와 ‘전시형 광고’ 2가지 유형으로 구분하는데요. 이커머스 화면 내에서 아래 6개 페이지에 우리 브랜드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주요 게재 위치

큐텐재팬 홈페이지 메인 화면

타임세일 페이지

오늘의 특가 페이지

공동구매 페이지

검색결과 페이지

각 카테고리 페이지


3️⃣큐텐재팬 자체 쿠폰 및 메일 발송 기능

고객을 대상으로 ‘쿠폰 zone’이나 자사 브랜드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혹은 이메일을 발송하는 방법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쿠폰은 큐텐에서 부담하며 상시 이용자들에게 배포되는 쿠폰과 각 브랜드에서 부담하여 고객들에게 메일이나 앱 알림으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브랜드 쿠폰의 경우 해당 브랜드 샵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브랜드에서 여러 상품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장치로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쿠폰 PUSH는 우리 샵(브랜드)를 즐겨찾기 한 ‘단골고객’에게 발행한 쿠폰을 PUSH메시지나 이메일로 알릴 수 있으며, 주 1회 무료로 발송할 수 있어요!


4️⃣큐텐재팬 외부 광고

큐텐재팬의 회원 데이터를 활용하여 외부 미디어에 광고를 게재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SingleOne AD 방식이라고 하는데요.

메타(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라인, 구글 등에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큐텐재팬 광고 프로모션,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자!


✅검색형광고

플러스 전시(키워드 광고)

이용자가 큐텐재팬 검색창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페이지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형태에요.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이용자는 이미 구매 니즈가 있을 가능성이 높아서, 높은 전환율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광고 수단입니다!


파워 랭크 업

검색결과와 카테고리 페이지에서 광고를 사용하지 않은 일반 상품보다 상위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하루 100엔부터 광고비 책정이 가능하며, 여러 상품을 한 번에 설정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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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지는 내용이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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