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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 뷰티로 글로벌까지 접수한 K뷰티, ‘벤튼’

by 풀필먼트 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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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보는 인터뷰]

1️⃣ 벤튼(BENTON)에 대하여

2️⃣ 벤튼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사랑받을 수 있는 이유

3️⃣최근 진출한 일본 시장에서의 성과

4️⃣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K브랜드에게



안녕하세요. 365일 빠른물류 품고입니다 �

최근 K뷰티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클린 뷰티 브랜드 ‘벤튼’(BENTON)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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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보는 인터뷰]

1️⃣ 벤튼(BENTON)에 대하여

2️⃣ 벤튼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사랑받을 수 있는 이유

3️⃣최근 진출한 일본 시장에서의 성과

4️⃣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K브랜드에게



안녕하세요. 365일 빠른물류 품고입니다 �

최근 K뷰티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클린 뷰티 브랜드 ‘벤튼’(BENTON)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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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품고에서는 K뷰티의 선두주자, 벤튼을 직접 만나고 왔습니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뷰티시장을 종횡무진 누비고 있는 벤튼의 이야기,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클린 뷰티로 글로벌까지 접수한 K뷰티, ‘벤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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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벤튼(BENTON)에 대하여

Q. 안녕하세요 차장님, 간략히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벤튼의 마케팅전략영업부 윤대영 차장입니다. 벤튼에서 마케팅과 해외진출에 관련한 업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



Q. 벤튼은 어떤 뷰티 브랜드인가요?


벤튼은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라는 영화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네이밍인데요. 화학 성분으로 인한 일시적인 효과가 아닌, 자연 유래 성분들을 기반으로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탄생한 뷰티 브랜드입니다.

모든 제품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유해 성분과 논란 성분들을 원천 배제한다는 원칙으로, 고품질, 합리적 가격의 화장품을 만드는 것이 벤튼의 철학입니다.



Q. ‘벤튼’하면 ‘제품력’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덕분에 의도치 않은 바이럴도 자주 일어난다고요?


아, 네 우연히 유튜버분들께서 저희 벤튼의 제품을 사용하시는 모습이 보여지거나, 제품 자체를 추천해 주시면서 판매량이 급증했던 사례가 여러 번 있는데요. 최근에도 100만 뷰티 유튜버인 디렉터 파이가 저희 제품을 계속 픽을 하는 일이 자주 발생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이는 저희가 어떠한 비용을 지불하고 인플루언서와 협업해서 진행했던 건들은 아니에요. 인플루언서분들이 저희 제품을 우연치 않게 접했고, 굉장히 마음에 들어하시면서 여러 번 저희 제품을 소개를 해 주는 상황인 거고, 지금도 현재까지도 그런 콘텐츠들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저희도 먼저 다양한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제안해서 벤튼의 가치를 더 많은 분들께 전달할 예정입니다.



Q. 모든 브랜드가 그렇듯, 벤튼도 소규모 브랜드이던 시절이 있었을 거 같은데요.

초기에는 어떤 채널로 고객들을 만나오셨나요?


저희 벤튼은 우선 초창기에는 자사몰을 중점으로 고객들과 만나왔는데요. 이유는 2가지입니다.


지금은 네이버 쇼핑 채널을 통해서 정말 많은 고객들을 만나고 있지만, 그 당시에는 네이버에서 현재의 스마트스토어와는 조금 다른 스토어팜의 개념으로 아직은 조금 유통채널로서의 인지도가 지금처럼은 높지 않았을 때였습니다. 그리고 당시에 트렌드는 우리 벤튼에서 관리하는 채널을 통해 고객 DB를 확보하자라는 개념들이 많이 강했기 때문입니다.


이 이야기는 완전히 초창기 때 부분으로 생각해 주시면 될 것 같고, 그 이후에는 저희는 항상 네이버에 집중을 많이 했습니다. 현재 한 거의 한 5~6년 전 이전부터 계속 네이버에 집중을 계속했다고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해외 쪽 같은 경우는 원래는 B2B 수출만 진행을 하다가, 2023년도부터 아마존을 기점으로 그리고 24년도 하반기에는 이제 큐텐재팬, 쇼피까지도 저희가 직접 진출해서 핸들링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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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벤튼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사랑받을 수 있는 이유

Q. 요즘에는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Sustainabilty’(지속가능성)을 중요시한다 하더라고요.

유해 성분과 논란 성분을 배제한다는 철학을 지닌 벤튼은 그러한 점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강점을 갖을 수 있겠군요?


네 그렇습니다. 저희가 칭한 10년 전까지만 해도 인공 향류라든지 계면활성제, 알코올 등 유해물질에 대한 개념이나 이런 클린 뷰티에 대한 개념이 많이 없을 시기였습니다. 그럼에도 벤튼은 그때부터 소비자들이 전 성분만 봐도 ‘이 제품은 굉장히 안전한 제품이구나.’라고 판단할 수 있는 성분들로만 구성하려고 노력을 했는데요.


저희는 저희만의 소신과 철학을 가지고 계속 클린뷰티나 안전한 성분들을 좀 강조하면서 운영을 해 나가려고 해요.

지금은 이러한 저희의 움직임이 글로벌과 국내에서 모두 트렌드화가 되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Q. 벤튼은 최근 2-3년 사이에 급격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이 시기에 가장 많이 성장할 수 있었던 동력이 무엇이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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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지는 내용이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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