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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텐재팬에서
어떤 상품을 팔면 좋을까?

[큐텐재팬 시리즈 02] #큐텐재팬

by 풀필먼트 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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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365일 빠른 배송 품고입니다:)


큐텐재팬 시리즈 1편에서 큐텐재팬이 어떤 이커머스 플랫폼인지, 왜 일본 진출을 큐텐재팬 입점으로 시작해야 하는지 얘기해 드렸어요.


입점하기로 마음먹었다면 판매 상품군을 정해야겠죠?
2편은 큐텐재팬의 주요 카테고리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어요. 어떤 카테고리가 인기 있는지, 카테고리에서 어떤 상품을 판매해야 하는지 큐텐재팬의 매출과 판매량을 중심으로 풀어내 보았어요.

큐텐재팬의 주요 카테고리를 보고 구체적인 판매 계획을 꾸려보세요!



큐텐재팬의 주요 카테고리

다양한 카테고리 중에서 큐텐재팬 고객층이 남달리 선호하는 카테고리는 무엇일까요?


일본 2030이 사랑하는 한국 뷰티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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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시리즈에서 큐텐재팬은 한국 제품에 특화된 오픈마켓이라 얘기했었죠. 그중에서 한국의 화장품은 큐텐재팬 고객층에게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어요. K-뷰티는 일본의 2030을 공략하며 큐텐재팬에서 약 30년 동안 1위를 지키던 프랑스 브랜드까지 제칠 정도로 크게 성장하고 있어요.


큐텐재팬 뷰티 부문 판매량 TOP 50위에 K뷰티 제품 비중이 70%(23년 10월 기준)이고, 최대 할인행사 기간인 메가와리 기간(23/09/01~23/09/12)에는 뷰티 카테고리 판매량 TOP100 중 K뷰티가 약 80%에 달할 정도로 한국 화장품과 메이크업에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어요.


특히 중소 뷰티 브랜드의 약진이 돋보이는데요, 대표적으로 VT코스메틱, 티르티르, 클리오, 라카의 제품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 판매량

판매량에서도 단연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어요. 24년 3월 한 달 기준 한국 뷰티 제품의 판매량은 전월 대비 520% 증가했어요. 특히 뷰티 제품 중에서도 색조 메이크업 제품은 6배 이상 성장해 500% 이상의 판매량 증가세를 보였고, 선케어 제품도 630% 성장으로 판매량이 7배 이상 대폭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 세부 인기 카테고리 및 브랜드

Untitled_cda82a8e22.png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데이지크 섀도우 팔레트 로맨틱 블라썸/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달바 워터풀 톤업 선크림/라곰 젤 투 워터 클렌저(좌측부터 시계방향, 각 브랜드 홈페이

뷰티 제품 중에서는 색조 메이크업/선케어/클렌징폼 부문의 인기가 두드러져요.


색조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립, 아이섀도우, 치크 제품이 주목받고 있어요. 세 분야에서 모두 카테고리별 TOP5 제품은 한국 제품이 차지하고 있어요(24년 03월 한 달 기준).


선케어 부문은 카테고리별 TOP3가 모두 한국 제품으로, 기미·잡티에 효과를 보이거나 피부톤과 유사한 컬러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가능한 제품이 인기를 보였어요.


클렌징폼 부문도 카테고리별 상위 5위에 한국 제품이 자리하고 있었는데요. 특히 클렌징폼 5위에 올랐던 브랜드 ‘VT코스메틱’의 다른 상품은 할인행사 기간 중 전 제품 거래량 1위를 하기도 하며 큐텐재팬에서 활약을 보인 셀러를 표창하는 ‘큐텐 어워즈 2023’에서 뷰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어요.


구체적으로 어떤 제품이 인기인지는 아래 표에 정리해 두었어요.


Z세대가 선택한 패션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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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텐재팬이 자체 운영하는 패션브랜드 전용관 ‘MOVE’에서도 한국 제품과 한국 셀러들의 활약을 살펴볼 수 있어요. 최근 일본의 Z세대(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젊은 세대) 사이에서 K-POP, K-드라마 등 한국 문화가 유행하고 있는데요. 이에 자연스럽게 한국 패션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어요. MOVE는 22년 4월 론칭 이후 2년 만에 한국 셀러 수와 한국 패션 제품 수가 각각 4배, 10배 이상 크게 증가했어요(24년 4월 기준).


특히 일본 소비자들은 한국 패션의 높은 품질과 자유롭고 개성적인 이미지를 선호해요.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아도 품질이 우수하고, 한국 드라마와 콘텐츠에서 경험할 수 있는 한국만의 트렌디함을 즐겨 높은 구매력을 보이고 있어요.



이어지는 내용이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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