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닷슈가 뭐예요? 큐텐재팬 공식 배송사가 알려드립니다.

#큐텐재팬

by 풀필먼트 품고
0728 브런치3.png



“큐텐 빠른배송, 칸닷슈가 뭐야?”


“칸닷슈하면 뭐가 좋아지는 거에요?”



img_01_19_96999a52bd.jpg


안녕하세요 365일 빠른 물류, 품고입니다! �


7월 22일 그랜드오픈을 앞두고, 신청 접수를 시작한 큐텐재팬 빠른배송 서비스 ‘칸닷슈’(韓ダッシュ).

정확히 어떤 내용인지, 이용했을 때 판매자에게 뭐가 좋은지 알기 어려워 고민이셨죠?


오늘은 큐텐재팬 공식 배송사인 품고에서, 큐텐재판 빠른배송 ‘칸닷슈’(韓ダッシュ)가 어떤 서비스인지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칸닷슈(韓ダッシュ) 서비스를 이용하는 K뷰티 브랜드들이 배송 외 어떤 이득을 얻을 수 있는지 4가지 서비스 주요 내용도 함께 준비했어요. 바로 아래 내용으로 가보실까요?



일본 시장 선점을 위한 마지막 기회?! ‘칸닷슈’(韓ダッシュ)

큐텐재팬 판매자 관리화면(QSM)에 새로 생긴 ‘칸닷슈’(韓ダッシュ)’탭을 보시고 많은 K브랜드 물류 담당자 분들께서 ‘이게 대체 뭐지?’라며 이리저리 정보를 찾아보고 계실 거에요.


하지만 칸닷슈’(韓ダッシュ)의 공식 오픈일은 7월 22일,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는 제한적이어서 일본에 진출했거나 진출을 앞둔 K브랜드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죠!



기존에 없던 일본 빠른배송, 큐텐재팬 칸닷슈(韓ダッシュ)


자, 이번 칸닷슈’(韓ダッシュ) 공식 배송사에 선정된 품고에서 ‘칸닷슈’(韓ダッシュ)’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칸닷슈는 K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큐텐재팬에서 새롭게 준비한 일본향 빠른배송 서비스로, 기존의 한국→일본 물류 과정의 리드타임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시스템이죠. 단순한 ‘배송 옵션’이 아니에요.


img_02_19_999e0396d2.jpg


칸닷슈(韓ダッシュ)는 한국의 ‘韓’과 빠르게 달리다라는 의미의 ‘dash’를 합친 용어로, 한국 상품을 일본 고객에게 빠르고 확실하게 배송한다는 뜻을 담고 있는데요! 칸닷슈(韓ダッシュ)는 큐텐재팬 내 도착보장 재고로 설정된 한국 상품을 3일 혹은 5일 이내로 고객에게 빠르게 배송하는 서비스에요. 출하 환경과 발송 방법에 따라 5일 이내 도착, 3일 이내 도착 2가지 유형으로 나뉘죠.



칸닷슈(韓ダッシュ) 이용 브랜드는 이렇게 됩니다!

칸닷슈(韓ダッシュ)는 단순히 빠른배송을 넘어, 큐텐재팬 내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주는 서비스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요. 자, 그렇다면 칸닷슈를 이용하는 브랜드가 경험할 4가지 변화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도착 예정일 및 전용 태그 노출


_90a63baa7b.png

해당 이미지는 예시 이미지입니다.


이번 칸닷슈(韓ダッシュ) 오픈일에 맞춰서 큐텐재팬 내 모든 상품 상세페이지 내 UI는 변경될 예정이에요.

이때, ‘도착예정일’이 새롭게 화면에 표시되는데, 일반적인 한국발 상품의 경우 7~9일 사이로 표기되지만, 칸닷슈(韓ダッシュ) 상품의 경우 3~5일로 표기되죠.


그뿐만 아니라 칸닷슈(韓ダッシュ)배송 상품은 <3일도착>, <5일도착>전용 태그와 하이라이트가 추가된다고 해요. 이것만으로도 일반상품과 비교하여 고객에게 주목받기 훨씬 더 수월해지겠죠?


고객의 모든 구매 여정에 맞추어 장바구니, 결제, 주문이력 화면에도 칸닷슈(韓ダッシュ) 태그가 노출되고, 옵션이 있는 상품은 옵션별로 전용 태그가 노출되어요.


✅메가 프로모션 노출


2_7bd0eae389.png

해당 이미지는 예시 이미지입니다.


큐텐재팬의 시그니처 프로모션인 메가와리나 메가포인트에서 메인 상품으로 하이라이트 되어요!


특히 메가와리 시기에는 판매량이 7-8배 가까이 폭증하는 경우도 있는만큼, 칸닷슈 배송상품이 있는 것만으로도 소비자들에게 훨씬 많이 노출되고, 상품 상세페이지로의 트래픽을 기대할 수 있죠.


칸닷슈(韓ダッシュ)는 브랜드 성장의 절호의 기회가 될거에요.


:

:

:


이어지는 내용이 궁금하다면?

큐텐재팬.jpg

➡️품고 홈페이지에서 나머지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지금 나머지 읽으러가기

keyword
작가의 이전글큐텐, 라쿠텐, 아마존재팬 입점, 놓치면 안되는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