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보물: GM엔터테인먼트 '음악저작인접권+방송보상금'
어제 예고해 드린 바와 같이
두 번째 팝펀딩 음원담보 기업투자를 시작합니다.
팝펀딩의 음원담보 기업투자는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한국음반산업협회, 음반(음원) 유통사로부터 받은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월평균 저작권료/음원사용료/방송보상금 등을 분석하여 상환 가능 여부를 확인함과 동시에 각 권리(음악저작권, 음악저작인접권, 음악실연권)에 대해 질권을 설정하여 장기간 안전하게 투자자가 원금과 수익을 상환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투자입니다.
이번 2차 팝펀딩 음원담보 기업투자의 담보물은 매월 발생하는 음악저작인접권료와 분기별로 발생하는 방송보상금으로 한국음반산업협회 및 온라인 음원유통사를 통한 질권설정 및 채권양도를 진행합니다.
▣ 담보물: GM엔터테인먼트의 음악저작인접권료+방송보상금
▣ 신청금액: 50,000,000원
▣ 투자수익률: 연 10%
▣ 상환조건: 24개월 원금균등상환
GM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는 소속 뮤직 아티스트들의 음원을 자체 제작하고 아티스트 트레이닝, 방송 및 언론 PR 등의 부분을 필요로 하는 타 엔터테인먼트 사업체와 협력하여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문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신예 여성 보컬그룹 기대주 <블랙스완> 외 다수 음원 제작
최근 가수 씨야의 구두 시리즈를 잇는 싱글 <마지막 구두>를 통해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주목을 받은 실력파 여성 보컬그룹 <블랙스완>의 앨범을 비롯한 다수 음원을 제작하여 활발한 활동과 동시에 향후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과 대중성 있고 퀄리티 높은 음원을 지속적으로 발매 예정입니다.
▶ <블랙스완> 라이브 영상 https://youtu.be/2KoRI0EhWwE
GM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약 39개의 음악저작인접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5년 10월부터 월평균 300만 원 후반대의 온라인 음원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음악저작인접권을 담보로 하기에 대출 이후 제작되는 앨범에 대해서 발생하는 온라인 음원 매출도 온라인 음원유통사에서 팝펀딩으로 청구가 되기에 담보가치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2차 팝펀딩 음원담보 기업투자에 투자해 주시는 분들께는 스페셜 리워드가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