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펀딩과 함께 큰 그림을 그려나갈 디자이너를 찾습니다
왜 금융거래는 꼭 은행에서 해야 하는 거지?
예금이자는 쥐꼬리만 한데 대출이자는 왜 높은 거지?
난 돈을 갚을 능력이 충분한데 왜 은행에서는 대출이 안된다는 거지?
인터넷과 기술의 발달로 세상은 하루가 빠르게 변하고 있지만 금융이라는 분야는 늘 딱딱한 잣대로만 유지되어 왔습니다. 팝펀딩은 이런 금융시스템을 변화시키고자 2007년부터 P2P(Peer-to-Peer) 금융 서비스를 시작하여 '사람이 중심이 되는 금융'을 모토로 금융서비스의 패러다임을 제시해 왔습니다.
팝펀딩은 2007년부터 하얀색 도화지에 많은 그림을 그려왔습니다. 이 그림에는 잘 색칠된 부분도 있지만 잘못 그려서 지우고 다시 그린 부분도 있습니다.
그렇게 9년이 넘는 시간 동안 열심히 그림을 그리다 보니 어느덧 큰 용(龍) 한 마리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 남았습니다. 바로 용(龍)의 눈(眼)을 그리는 일입니다.
용(龍)의 눈(眼)은 팝펀딩을 통해 대출을 받고 투자를 하는 수많은 사람들을 같은 눈높이에서 바라보면서 누구나 쉽게 서비스를 이용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앞으로 팝펀딩이 더 크게 그려갈 그림에 '畵龍點睛(화룡점정)'을 찍어 줄 감각 있는 디자이너와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대부분의 P2P금융 업체들은 신용을 기반으로 한 중금리 대출을 제공하면서 은행을 대체하려는 서비스에 치중하고 있지만 팝펀딩은 좀 다릅니다.
팝펀딩이 관심을 갖고 노력을 기울이는 분야는 기존의 제도권 금융이 하지 않거나 할 수 없는 영역입니다.
▣ 7~10등급의 저신용자들을 위한 개인대출 서비스
▣ 망했다가 다시 재기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을 위한 회생기업대출
▣ 유통업자들이 보유한 재고자산을 맡기고 필요한 자금을 빌리는 동산담보대출
▣ 홈쇼핑 방송이 확정된 업체들에게 제품 제조비용을 빌려주는 홈쇼핑 대출
▣ 음악 저작권을 담보로 저작권자에게 필요한 자금을 빌려주는 음원 담보대출
팝펀딩은 제도권 금융과 경쟁하기보다는 제도권 금융이 관심을 갖지 않아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사람들이 팝펀딩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고 어려운 순간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하는 일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돈보다 사람이 더 중요하기에
팝펀딩은 앞으로도 제도권이 못하는 금융 영역에 계속 도전하고 더 큰 그림을 그려나갈 것입니다.
▣ 웹디자인 분야에서 3~5년 경력이 있는 분 (단, 팝펀딩에 필요한 요건을 갖추고 있다면 경력이 없어도 무관합니다.)
▣ 혼자 디자인만 열심히 하기보다는 기획자, 퍼블리셔, 개발자와 함께 조화롭게 일할 수 있는 분
▣ 포토샵, 일러스트 정도는 눈감고도 쓱쓱 사용할 수 있는 분
▣ html, css 업무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는 분
▣ 돈을 빌리는 사람과 빌려주는 사람 모두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계속 고민하고 만들어주실 분
팝펀딩은 사람을 향하는 금융서비스를 만들어가는 회사이기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출회원, 투자회원을 비롯하여 서비스를 만들어 가는 직원들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신나는 직장, 재밌는 업무환경을 위해 다양한 기업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업계 최고 수준의 연봉을 지급합니다.
▣ 팝펀딩은 정직원만 채용합니다.
▣ 주 5일 근무와 4대 보험은 이젠 기본입니다.
▣ 본인의 업무 패턴에 따라 출퇴근 시간을 유동적으로 조정합니다.
▣ 팝펀딩 한남동 본사에서 근무합니다.
▣ 업무와 관련한 자기계발에 대한 비용을 적극 지원합니다.
▣ 점심식사를 제공합니다. (건물 2층에 대기업이 운영하는 구내식당이 있습니다.)
1. 이력서, 포트폴리오, 졸업증명서(사본)를 아래 이메일로 9월 4일까지 제출 (자유양식)
이메일: human@popfunding.com
2. 지원서 제출시 아래 질문에 대한 간단한 답변을 반드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만일 나에게 1억 원이 생겼는데 1주일안에 1억 원을 다 써야한다면 어떻게 쓰겠습니까?
※ 저축은 쓰는것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이 질문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 다만 지원자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3. 서류전형 합격 시 경영진 면접이 진행되고 면접 일정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연락드립니다.
4. 이번 디자이너 채용인원은 1명 입니다.
기타 입사지원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 있으시면 이메일(human@popfunding.com)로 문의하시면 빠른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커스뉴스] 신현욱 팝펀딩 대표 "P2P는 제도권이 못하는 금융에 도전하는 것“
[머니투데이] P2P금융 '팝펀딩', 해외펀드와 투자계약 체결
[뉴스토마토] (피플)신현욱 팝펀딩 대표 "돕는 기쁨에 연 10%수익..이런 투자 또 없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popfunding.com/
팝펀딩 블로그: http://blog.naver.com/pop_funding
팝펀딩 브런치: https://brunch.co.kr/@popfunding
팝펀딩 9년의 이야기: https://brunch.co.kr/magazine/pophistory
※ 팝펀딩은 현재 총 16명의 직원들이 새로운 금융서비스 만들기 위해 큰 그림을 그려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