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opfunding Jan 03. 2017

홈쇼핑 기업투자도 어느덧 100억

팝펀딩 홈쇼핑 기업투자 누적 체결금액 100억 원 돌파

2016년 4월 14일, 팝펀딩은 투자회원분들께 새로운 기업투자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홈쇼핑 방송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업체(홈쇼핑 밴더사)에게 방송이 확정된 제품을 생산 혹은 수입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빌려주고 방송 판매 후 정산되는 금액으로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는 독특한 투자 상품인 홈쇼핑 기업투자였는데요.


그동안 재고자산을 담보로 하는 동산담보 기업투자 상품에 익숙했던 팝펀딩 투자회원들께 다소 생소한 투자상품의 등장이었음에도 새로운 투자상품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직접 투자활동을 지속해 주신 투자회원분들 덕분에 동산담보 기업투자에 이어 팝펀딩의 단일 투자상품으로는 2번째로 홈쇼핑 기업투자의 누적 체결금액 100억 원을 돌파하게 되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동산담보 기업투자 누적 체결금액 100억 원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당시 첫 투자건을 오픈한 지 약 18개월 만에 100억 원을 돌파했던 동산담보 기업투자와는 달리 홈쇼핑 기업투자는 오픈 8개월 만에 누적 체결금액 100억 원을 돌파하게 되었습니다.


홈쇼핑 기업투자의 강점은 바로 빠른 회수 기간 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홈쇼핑 방송 1~2개월 전에 자금을 조달하여 방송 후 바로 상환하는 구조로 인해 실제 원금상환이 모두 완료된 9건의 대출건을 살펴보면 대출부터 상환까지 평균 132일, 약 4.4개월이 걸릴 만큼 회수기간이 짧았습니다.


간혹 너무 짧은 회수기간을 선호하지 않는 투자회원분들도 계셨지만, 투자금의 회수가 빠르면 그만큼 원금 손실에 대한 리스크가 줄어들게 되고 회수받은 원금과 이자를 다시 재투자하는 경우 복리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 홈쇼핑 기업투자 상품이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팝펀딩은 동산담보 기업투자, 홈쇼핑 기업투자 이외에도 다양한 니즈를 가진 투자회원분들을 위해 안정적이고 높은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다양한 투자상품을 개발하고 출시할 예정이오니 꾸준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홈쇼핑 기업투자 누적 체결금액 100억 원을 맞아 정리해 본 통계자료를 공유해 드립니다. 향후 투자에 유익한 지표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