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 화면은 크게 광고 영역과 자연 유입 영역 이 두 가지 영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최근 firstpagesage의 메타 조사 연구에 따르면 광고 영역에서의 클릭률(CTR) 보다 자연 유입 영역에서의 클릭률이 더 크게 나옴을 확인하였습니다.
광고 영역이 늘어난다고 하더라도 클릭률에는 변화가 없었습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 당의 결과를 표로 나타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검색 유형 및 노출 순위
*만약 스니펫 노출이라면 1위는 42.9%, 2위는 27.4%입니다.
이 외의 구글 유저를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9%만이 검색결과 페이지 최하단까지 내려갑니다.
59%는 검색 결과 페이지 중에서 1개의 사이트만 확인합니다.
19%만이 광고 영역을 클릭합니다.
인터넷을 사용할 때, 93%는 검색 엔진에서부터 시작합니다.
50%의 검색어는 4 단어 이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검색 결과 중 23%는 자동 완성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