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정보를 배치처리 과정을 통해 정리해 나갑니다.
배치 처리란 처리할 데이터를 일정 기간 또는 일정량 기준으로 묶어서 한꺼번에 처리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즉 한번에 여러가지의 정보들을 습득한 이후에 이를 조합하여 정보들을 요약합니다.
하나의 배치 과정에서의 검색시 평균 4개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각 1분 내외의 방문 시간을 유지합니다.
SEO는 이러한 고객들의 정보 습득 과정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하나의 거대 키워드 검색에 노출이 되었지 못했다고 실망하기보다는
- 고객의 배치를 정의
- 각 배치에 나올법한 키워드들을 클러스터링
- 키워드 군집군에서의 노출 가능성 산출
- 노출 가능성 높은 군에서는 SEO콘텐츠 작성
- 낮은 군에서는 PPC
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나가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 배치를 어떻게 군집화 할 까요?
이는 고객구매여정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고객 구매 여정은 고객이 찾는 답에서부터 역산으로 시작이 됩니다.
- 내가 왜 이런 문제를 겪고 있지?
-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무엇이 있지?
- 이 해결책 중에 나에게 적합한 것은?
- 해결책중에 가성비가 맞는 것은?
위 질문에 대한 정보들을 기준으로 고객들을 클러스터링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고객들이 할 만한 질문들을 구체화 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처음에 떠오르는 질문(=검색어)를 기반으로 꼬리에 꼬리를 물어서 하나의 배치에 들어갈 만한 키워드들을 모아봅니다.
이 키워드들의 결과값에 우리는 충분히 대답을 하고 있나요?
고객의 정보처리 과정을 이용하여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SEO 전략,
각 고객의 구매여정속 SEO 역할에 대해서 이번 DMBF에서 이야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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