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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고객중심주의 Oct 09. 2024

고객의 정보 처리 과정 이해하여 브랜드 노출 높이는법

고객은 정보를 배치처리 과정을 통해 정리해 나갑니다.


배치 처리란 처리할 데이터를 일정 기간 또는 일정량 기준으로 묶어서 한꺼번에 처리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즉 한번에 여러가지의 정보들을 습득한 이후에 이를 조합하여 정보들을 요약합니다.

하나의 배치 과정에서의 검색시 평균 4개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각 1분 내외의 방문 시간을 유지합니다.


SEO는 이러한 고객들의 정보 습득 과정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하나의 거대 키워드 검색에 노출이 되었지 못했다고 실망하기보다는

- 고객의 배치를 정의

- 각 배치에 나올법한 키워드들을 클러스터링

- 키워드 군집군에서의 노출 가능성 산출

- 노출 가능성 높은 군에서는 SEO콘텐츠 작성

- 낮은 군에서는 PPC

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나가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 배치를 어떻게 군집화 할 까요?

이는 고객구매여정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고객 구매 여정은 고객이 찾는 답에서부터 역산으로 시작이 됩니다.


- 내가 왜 이런 문제를 겪고 있지?

-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무엇이 있지?

- 이 해결책 중에 나에게 적합한 것은?

- 해결책중에 가성비가 맞는 것은?


위 질문에 대한 정보들을 기준으로 고객들을 클러스터링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고객들이 할 만한 질문들을 구체화 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처음에 떠오르는 질문(=검색어)를 기반으로 꼬리에 꼬리를 물어서 하나의 배치에 들어갈 만한 키워드들을 모아봅니다.


이 키워드들의 결과값에 우리는 충분히 대답을 하고 있나요?


고객의 정보처리 과정을 이용하여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SEO 전략,

각 고객의 구매여정속 SEO 역할에 대해서 이번 DMBF에서 이야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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