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메르시 Dec 11. 2022

사람을 두려워하면 올무에 걸리게 되거니와

캘리그라피 말씀 묵상

사람을 두려워한다

나는 어떻게 사람들에게 비춰질까?

나는 좋은사람으로 남아야 한다.

이런 계산들로 사람을 두려워한다.


업무를 하다가도 

다른팀에서 이야기를 주고 받는게 분위기가 나쁘다면

그게 혹시나 내가 한 일의 처리가 문제가 있어서는 아닐까?

이런 생각이 먼저 드는 사람이다.


두려움에 꽤 휩쌓여 있다.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정직하게 일을 했다면

일을 하는 가운데 실수가 있다면

그때 정정해서 새롭게 해나가면 되는것이다.


처음부터 무언가 완벽해 보이려고 하고

틈없어보이려고 하고 그런 욕심들로 인해서

나의 선택은 올바르지 않은 선택을 할때가 종종 있다.


작가의 이전글 그의 진노를 그에게서 옮기실까 두려우니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