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전시 & 리서치 그룹 모음
그때 그때 꽂히는 레퍼런스들과 에이전시들이 달라져 내맘대로 7월호; 호를 붙여보았다. 다음 8월에는 어떤 회사들을 스크랩 하고 싶어질까? (ㅎㅎㅎ나도 모르지만 기대대되 ...ㅎㅎ 기대가 된다면 공유,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우리나라 한국 디지털 에이전시들
1.Duotone
일단 블로그만 봐도 좋아 할 수 밖에 없다. 얼마전에는 구글 디자이너들을 초청해서 강의를 듣기도 하였다는.
https://medium.com/@duotone_official
2. BAT
태그라인이 마음에 든다. 비지니스를 한줄로 설명 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정말 많은 고민을 했다는 것이다. '브랜드가 세상을 바꾸고, 우리는 브랜드를 만든다.' 크흐..
에서 했던 프로젝트중에 인상깊었던 if 수상작이자 로컬라이즈 브랜드 프로젝트.
깔끔하고 예쁘게 온오프라인 잘 되어있다.
-
3.이모션
디지털에이전시 ~ 멋진 작업들이 많아서 영감도 받게되고 재밌게 보게된다.
그중에서도 코카콜라플레이 프로젝트가 인상적이다.
https://www.emotion.co.kr/portfolio-posts/cokeplay/
외국 디자인 랩, 에이전시들
-
4. Space10
이케아의 리서치 랩 SPACE 10이 브랜드 방향성을 공유한 슬라이드. 어렵거나 너무 진지한 이야기가 되기 쉬운 브랜드 철학에 대한 내용을 이렇게 간단하고 쉽게 풀었다. 나중에는 디자인 리서치 그룹이나 랩에서 일을 한번 해보고 싶다. 그래서 칼라 시스템과 국가별 칼라 심미성에 대한 이미지 스케일을 제작하고 싶다.
이케아의 방향성이라는 철학적인 심오한 이야기를 이렇게 담았다니.
-
3.Tubik
미디엄에서 자주 보았던 스튜디오. 케이스 스터디에 들어가서 보다보면 트랜지션&인터렉션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최근에는 Huawei. Icons for EMUI 10 디자인을 하였는데 - 폰 UI 디자인도 하는 큰 에이전시가 되었다는 생각이~들었다.
-
4.IDEO
말을 더 보탤 수 있을까 ㅜ 아이데오는 디자인띵킹 혁신랩 유명한 브랜드들의 컨설팅, 브랜딩, 디자인까지 할 수있는 곳. 그때 그때 까먹기 않기 위한 스크랩이라 작은 회사부터 큰회사까지 이글에 함께 정리하고 있는데. 지금 이글에서는 가장 큰 회사이다. 예전에 디자인띵킹툴 디자인할때 수도없이 들어가본 아이데오.
디자인 철학을 만든다는 것은 참 대단한일이다. 결국 브랜드나 서비스나 파고 들어 중심부 알맹이까지 가게되면 어떤 철학을 가졌느냐가 나머지 결을 결정한다.
이 회사 코파운더 책도 흥미롭게 읽었었다.
http://m.yes24.com/goods/detail/3793689
@Story copyrights reserved by POTATOHA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