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재무 거래에 대한 적절한 기록을 반드시 보존하고 문서의 원본, 회계 기록과 일정, 은행 거래내역서 및 사업과 관련된 모든 관련 증빙서류를 해당 과세연도로부터 5년간 보관해야 한다.
예시 1: 12월말 회계연도
예시 2: 12월말 이 외의 회계연도
기록 및 보관이 필요한 다양한 유형의 문서에 대한 개요는 문서 기록 유지 체크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서 기록 유지 체크리스트>
기업이 폐업하고 사업이 공식적으로 마무리되었다면, 해산 직전 기업의 임원이었던 사람은 기업이 해산된 날로부터 최소 5년간 회사의 모든 회계 장부와 서류를 보관해야 한다.
또한, 기업이 청산했다면 기업의 청산인은 기업의 모든 장부와 서류를 회사가 해산한 날로부터 최소 5년간 보관하도록 해야한다.
자세한 정보는 프레미아 티엔씨(PREMIAT TNC) 공식 블로그 및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 사항 있다면 당사 이메일 또는 유선 연락하여 함께 논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