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프레스티지고릴라 Dec 18. 2018

롯데호텔, 드라마 ‘남자친구' 제작 협찬 외 3건

12월 2주차 호텔뉴스①

항공·호텔 업계 모든 NEWS! 프레스티지고릴라가 가장 발빠르게 전합니다



롯데호텔, tvN 드라마 ‘남자친구’ 제작 협찬


롯데호텔이 송혜교, 박보검 주연의 tvN 새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제작을 협찬한다.


(출처: tvN 공식 홈페이지)


남자친구는 정치인의 딸로서 자신이 선택한 삶을 살아보지 못한 차수현(송혜교)과 자유롭고 맑은 영혼 김진혁(박보검)의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되는 로맨스 드라마다.


(출처: 롯데호텔 서울 공식 홈페이지)


드라마 속 주요 무대인 호텔은 수현과 진혁이 대표와 신입사원으로 재회하게 된 장소이자 작품의 주요 이야기가 그려지는 공간이다. 롯데호텔은 이에 대해 최적의 장소를 제공하며 드라마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시그니엘 서울 공식 홈페이지)


촬영은 롯데호텔 서울과 시그니엘 서울, 롯데리조트 속초에서 진행되고 있다.


(출처: 롯데리조트 속초 공식 홈페이지)


남자친구는 매주 수, 목 오후 9시 30분 tvN에서 방송 중이며, 5일 방송된 3회 시청률이 평균 9.3%를 기록하며 케이블 종합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시그니엘 서울 투숙기' 보러가기

▶'롯데호텔 하노이 투숙기' 보러가기




메리어트, 해킹 피해 고객 여권 재발급 비용 지원


세계 최대 호텔 체인 메리어트가 5억명 규모의 해킹 피해에 지원책을 내놨다.


(출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공식 홈페이지)


4일 마켓워치는 메리어트 측이 여권 정보 유출로 피해를 입은 것으로 확인된 고객에게 새 여권 발급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해줄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번 해킹으로 메리어트 계열 스타우드호텔 멤버십 고객들 대다수의 이름, 주소, 휴대폰 번호, 여권번호, 생일, 성별, 출도착 정보 등이 유출됐고, 나머지는 신용카드 정보도 노출됐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우드 호텔 브랜드는 쉐라톤, W호텔, 웨스틴, 르메르디앙,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알로프트, 세인트 레지스 등이 있다. 


한편 메리어트는 여권 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3억 여명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개인정보 감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 클럽룸 ▶

[서울] 르 메르디앙 서울 : 르 메르디앙 클럽 ▶

[서울]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남산 : 디럭스 킹 코너 ▶




호텔신라, 싱가포르 창이공항 면세점 2년 더 운영한다


호텔신라는 신라면세점이 운영 중인 싱가포르 창이공항 화장품·향수 매장 사업권이 기존 2020년에서 2년 연장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022년까지 창이공항에서 면세점 운영권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출처: 신라면세점 공식 홈페이지)


창이공항그룹은 신라면세점과 DFS 벤처 싱가포르가 운영하는 면세 뷰티 및 주류 사업권을 6년의 운영기간이 만료되는 2020년부터 각각 2년간 연장을 결정했다. 


(출처: 창이국제공항 공식 페이스북)


싱가포르 창이공항 측은 복층 매장 등 신라면세점의 혁신적인 매장 콘셉트가 이번 사업권 연장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신라면세점 공식 홈페이지)


싱가포르와 홍콩, 인천에 면세점을 운영 중인 호텔신라는 올해 3분기에 해외사업 부문 영업이익이 35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첫 흑자를 실현한 바 있다. 


(출처: 신라면세점 공식 홈페이지)


신라면세점은 해외 매출이 올해 3분기 누적으로 8천947억원에 달해 국내 면세점 업계 최초로 연간 1조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라호텔 서울 투숙기' 보러가기

▶'창이공항 퍼스트 라운지' 보러가기

▶'창이공항 비즈니스 라운지' 보러가기






엠블호텔 여수, 호남권 첫 5성 등급 획득


2012년에 개관한 엠블호텔 여수가 한국관광공사에서 시행하는 ‘호텔 별 등급제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5성을 획득했다.


(출처 : 엠블호텔 여수 공식 페이스북)


호남권의 첫 5성 호텔이다. 

엠블호텔 여수는 이달 15일 '특1급' 간판을 내리고 '5성' 현판을 걸 계획이다. 


호텔 별 등급제 심사는 한국관광공사가 2015년 도입한 제도로, 5성은 현장평가와 암행평가에서 1000점 중 900점 이상을 받은 호텔에게 주어진다. 


엠블호텔 여수는 이를 기념하여 최대 50% 할인이 적용된 '5성 기념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 조식뷔페 2인, 5성 기념 수건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는 오늘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2019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다. 





재미있는 항공·호텔 이야기를 프레스티지고릴라에서 만나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극성수기에도 항공사 마일리지로 좌석 예약 가능 외 4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