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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프레스티지고릴라 Aug 16. 2019

UAE항공 첫B777X, 2021년 인도 예정 외 2건

8월 2주 항공뉴스②

항공·호텔 업계 모든 NEWS! 프레스티지고릴라가 가장 발빠르게 전합니다




에미레이트항공

: 첫 B777X, 공장 출고 앞둬… 2021년 인도 예정


2021년에 인도될 예정인 에미레이트항공의 첫 B777X가 워싱턴 에버렛에 위치한 보잉 공장에서 완공을 앞두고 있다. 에미레이트항공은 777-8 35대, 777-9 115대를 포함해 총 150대의 B777X를 약 760억 달러에 구매한 바 있다.


(사진출처: Simple Flying)

에미레이트항공이 777X를 대량 구매한 이유는 효율성과 넓은 공간 때문이다. 777X는 B777-300ER 보다 연료 효율이 20% 높고 큰 창문과 넓은 객실을 갖췄다. 기존 777보다 동체가 길고 복합 날개는 787과 비슷하게 설계됐다. 777X-9는 400명 이상의 수용력에 항속거리는 약 15,185km이며, 777X-8은 350명 정도의 수용력에 항속거리는 약 17,220km다. 


에미레이트항공 이외에도 카타르항공, 루프트한자, 캐세이퍼시픽, 에티하드항공, 전일본공수 등이 B777X의 주문을 완료했다. 


콘텐츠 출처: Simple Flying




베트남항공

: A330 전체 퇴역시키고 협동체 50대 구매한다


베트남항공이 3대 남은 A330을 모두 퇴역시키겠다고 밝혔다. 베트남항공은 2014년 기종 현대화 계획을 발표한 이후 기존의 노후 항공기들을 A359, B787, A321NEO 등으로 대체하고 있다. 총 8대를 보유하고 있었던 B777 기재들은 2017년 모두 퇴역했으며, A330 역시 빠른 시일 내에 은퇴시킬 계획이다. 


기존의 광동체들을 단계적으로 퇴역시키는 대신 베트남항공은 2025년까지 50대의 협동체를 구매할 계획이다. FlightGlobal과의 인터뷰에서 Duong Tri Thanh 베트남항공 부사장은 “보잉과 에어버스 둘다 고려하고 있다. 다만 50~70대 정도의 기재들을 구입할 경우 동일한 타입이어야 한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CAPA에 따르면 베트남항공은 현재 3대의 A330-200, 12대의 A350-900, 3대의 ATR72-500s, 그리고 11대의 787-9를 보유하고 있다. 협동체로는 54대의 A321-200과 11대의 A321NEO가 있으며 올해 말까지 A321NEO의 전체 주문량 20대를 모두 인도받을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베트남항공이 협동체를 구매한다면 A320NEO 또는 B737MAX를 주문할 것으로 내다봤다. 


베트남항공은 협동체 항공기들의 확장을 통해 한국과 일본이 주력하고 있는 동북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콘텐츠 출처: Simple Flying




아메리칸항공

: 미국 항공사 최초로 모든 광동체 항공기에 프리미엄이코노미석 탑재


아메리칸항공이 올해 미국 항공사 중 최초로 자사의 모든 광폭동체 항공기에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아메리칸항공은 모든 미국 항공사의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의 수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총 3,025개의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메리칸항공은 3년전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을 도입했으며, 2019년 트립어드바이저 트래블러 초이스 어워드(2019 TripAdvisor Travelers’ Choice Awards)에서 프리미엄 이코노미 부문 북미 최고 항공사로 선정된 바 있다. 


(사진제공: 아메리칸항공)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은 장거리 국제선의 B787, B777 및 A330-200 기종에 탑재되어 있다. 국내 고객들은 B787 기종으로 매일 운항되는 인천-달라스 구간에서 프리미엄이코노미 클래스를 경험해볼 수 있다. 이코노미석인 메인 캐빈보다 레그룸이 넓고, 발받침이 확장 가능하며, 캐스퍼 데이 담요와 럼버 베개, 어메니티 키트를 제공한다. 기내식으로는 쉐프가 선보이는 파인 다이닝 요리와 소믈리에 보비 스터키(Bobby Stuckey)가 직접 선정한 와인이 제공된다. 수하물 2개 무료 체크인과 우선 체크인/탑승이 가능하다. 


아메리칸항공은 계속해서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B787-8 기종 12대를 신규 주문해 2020년에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을 10% 이상 증가시킬 예정이다.


(사진제공: 아메리칸항공)

자넬 앤더슨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은 “프리미엄 이코노미는 아메리칸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여행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하며, “프리미엄 이코노미를 최초로 도입한 미국 항공사로서, 우리는 고객이 아메리칸항공과 보내는 시간이 가장 소중하다는 생각으로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향후의 계획을 밝혔다.


[아메리칸항공 'B787-9'] 인천-댈러스 비즈니스석 탑승기 (AA280,281) 

▶미 교통부, 아메리칸항공-콴타스항공 조인트벤처 승인 

▶[아메리칸항공] 댈러스 포트워스 공항에 새 플래그십 라운지 공개 




에디터들이 직접 경험한 진짜 솔직한 REVI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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